8 코어
8Core
(1) 책
○ 인격적인 면을 발전시키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에 하나는 책읽기를습관화하는 것.
○ N/M은 사람과 사람이 이어져 가며 이루어진다.따라서 사람보다 더 중요한 요소는 없다.
○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훌륭한 인격과 인격이 이어지는 관계가 없이는성장할 수 없다.
○ 10권의 책을 10번 이상 읽는다. (10/10)
○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 고정관념을 바꾸기 위해서, 생각을 바꾸는데 가장 필요한 것.
- 확신을 지속시키기 위해서
이 사업은 People Business “달리는 외발 자전거와 같다”(마크야넬)
외발 자전거의 보조바퀴 역할을 하는 것이 인간간계 즉 Partnership, Sponsorship
그 인간관계를 형성, 유지시켜주는 것이 책이다.
이 사업은 이상과 이익을 균형 있게 추구해야 한다.
- 어떤 책을 읽은 것인가.
▷ Vision을 보여주는 책 (Vision제시용) - Contact용
카피켓 마케팅, 변화와 기회,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파워드림 비즈
니스, 부자가 되는 법, 마르지 않는 금맥, N/M 1년 버티면 성공한다 등등
▷ 정신세계를 향상(Level Up)시켜주는 책, 인성교육용 - 자신을 개발
아카바의 선물, 카네기 지도론(인간관계 지도론),놓치고 싶지 않은 나에 꿈 나에 인생(=성공의 13단계),
크게 생각할수록 크게 이룬다. 누가 나의 치즈를 옮겨 놓았나,정상에서 만납시다. 등등
- 책 읽는 순서
▷ 처음에는 Vision 제시용 서적 ⇒ 나중에는 인성교육용 서적 ⇒ 직급(Pin)이 성장하면서 수필등 여러가지 장르의 서적,
(2)Tape
○ Tape을 듣는 최고의 목적은: 열정의 유지,
○ 항상 열정이 살아 있어야(늘 달구어져 있어야)
○ 하루 1개 이상 Tape 듣는 것을 생활화해야, (가정에서, 자동차등에서)
○ 성공자를 매일 가지고 다닐 수 있다. - 성공자를 항상 가까이 할 수 있다.
○ Tape를 활용하는 사례
▷ 자신이 다 듣고 ⇒ Partner 들에게 이야기 해주는 리더보다는, 본인이 직접 들어 볼수 있도록 권유하는 리더가 되라.
(자신이 직접 설명하려고 하지 말고, Tool 즉 책과 Tape을 적절히 활용,
(3)행사(Meeting)참석
○ 미팅은 규칙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 이 사업은 人-tech 사업 -> Meeting에 참석해서 교류를 해야,
○ 이 사업은 미팅에서 시작해서 미팅으로 끝난다.
○ 센타미팅 : 정보/지식 전달, 홈미팅 : 교류/자기훈련, 세미나/랠리 : 동기 부여
- 센타미팅 : 자기 Sponsor가 강의 할 때에는 꼭 참석한다.
(스폰서는 자기 파트너들에게 초점을 맞춰서 강의를 하기 때문이다)
- 홈미팅 : 상위 Sponsor가 주관하는 H/M에 참석,
- 미팅에 나오지 않는 것 - 사업을 포기하고 소비자로 남겠다는 의도
- 홈미팅에 참석하지 않고 사업 / 회원 모집하고, 제품만 전달하는 것은어리석은 일,
- 정해진 날 정해진 미팅에 참석하지 않으면 부자연스럽게 느껴졌을 때
* 그때부터 사업은 성장하기 시작한다.
(4)100%애용
○ 사용이 아니라 “애용”: 써보고, 느껴보고, 자랑한다.
○ 자기 생활수준에 100% 맞게 애용하라, 과용은 금물,
○ 100% 애용하면 100% 성공, 60% 애용하면 60% 성공한다.
○ 애용 : 목적을 이루기 위한 필수적인 수단,
- 애용의 기본 : 셋팅과 홈샵
- 제품을 써봐야 품질을 안다. - 단순히 가격만 따져서는 안된다.
- 내 회원이 책을 읽기를 바란다면, 내가 먼저 읽으면 되고,
- 내 회원이 애용하기를 바란다면, 내가 먼저 써보면 된다.
- 자동차 영업사원도 기본자세는 갖춘다. - 현대차 영업사원이 대우차 탈까?
- 정글 통과하는 가장 쉬운 방법 : 앞사람 가는 길로 따라가면 된다.
(5)소매고객 유지
○ 골드후원(Gold Sponsoring) : 3개월에 3명의 사업자와
10명~15명의 소비자(고정고객)확보,
- 소비자 전달 : 특히 H/F 갈 때에는 거의 소비자 전달에 의함,
- 사업자라면 최소한 자기가 40만HP는 해야,(본인이 쓰든, 제품을 전달하든)
- Vision을 보면 제품 쓰지 말라 해도 쓴다.
- 소비자 중에서 사업자를 찾는다.
(6)사업설명
○ 사업설명의 프로가 되어야 한다.
○ 이 사업은 아마추어가 프로가 되는 사업이다.
○ 여러 사람의 기초사업설명(OM)을 들어 본다.
○ 쉽게 복제할 수 있도록 “사업설명”을 연습 - 굳이 복잡하게, 어렵게 하려고 하지 말 것 (책, 잡지등 툴을 활용한다)
(7)상담
○ 시스템대로 하는 코아리더 Master 사장님께...
○ 상담의 기본 : 48시간 간격으로 전화 또는 면담,
- 형제라인은 피한다 -형제라인은 서로 격려를 주고받을 대상이지 상담 대상이 아님,
- 파트너의 사정은 스폰서가 가장 잘 안다.
- 형제라인이 상담해 주는 것은 사업질서를 파괴하는 일이다.
- 파트너들에게 최소한 이틀에 한번은 전화하라.
- Up Line 스폰서와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길을 터 준다. (스폰서는 자신을감추는 작업을 병행해야 한다
- 쉽게 큰 멤버쉽을 일으키는 방법)
- 형제라인과 핀을 비교 하지 마라.
-“이 사업이 너무 쉽다” - 스폰서와 상담하는 사람,
-“이 사업이 너무 어렵고, 힘들다” - 스폰서와 상담을 하지 않는 사람,
(형제라인과 상담하면 스폰서와도, 성공과도 거리가 멀어진다.)
(8)신뢰쌓기
○ 자신에 대한 신뢰 : 자신감
(부모로서 자식들 앞에서 자신감이 없는 모습을 보일 것인가?)
○ 타인에 대한 신뢰 : 약속을 지켜라, 시간약속, 목표는 달성하고야 마는 약속,
○ 금전거래 절대 하지 마라.
○ 신뢰의 조건 : 실력이 있어야, 성품을 갖춰야, 항상 반성하고 스폰서를
신뢰하라.
○ 모든 미팅에서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일에 주도적인 사람이 되라.
○ 스폰서의 사업을 도와라, 자신만을 위해 스폰서를 힘들게 하지 마라.
○ 서로 돕는 사업이다. 자신의 이익과 스폰서의 이익이 공존하는 일이 아니면.
☞ 결론
○ 이상의 8-Core를 매일 실천하는 Sponsor를 철저하게 복제한다.
○ 일을 성사시키는 두 가지 법칙
* 지금 바로 시작하라.-적당한 기회는 오지 않는다.
지금 바로 시작하라. 계속하라.
- 일을 완수하는 데에는 학벌, 지식등이 아니라 꾸준한 끈기가 필요...
- 이 사업은 안 되는 것이 기적, 얻는 것이 크다면, 잃는 것을 감수해야,
- 하고 싶은 것(휴가, 여가등)잠시 보류하면 ⇒ 성공은 멀지 않다.
- 1년~2년 성공한 후에 휴가, 여가, 즐길 수 있다.
- 지금의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말고, 5년 전과 앞으로 5년 후를 생각
출처 : 네트워크마케팅 정보공유 모임 | 글쓴이 : 김선태(야생마)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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