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는
우리가 경험하는 대부분의 상황들을 이미 경험하였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따라서 항상 스폰서님과 긴밀한 대화를 나누며 이 사업을 함께 해 나가야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고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을 때 고민하지 말고 상담을 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
1. 상담 의 목적 :
* 상담은 나 자신을 점검하기 위한 시간으로서
가끔씩 느끼는 슬럼프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해 하는 것으로서
이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 사업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를
상위 직급자이상의 스폰서와 함께 점검하고 분석하고
사업진행 방향과 계획에 대해 전략을 짜는 중요한 단계
상담하는 이유
1) 상담을 하지 않으면 마이웨이
2) 그룹의 색깔 유지
3) 스폰서가 안내하는 대로 하면 쉽다.
스폰서와 상담하십시오
보통스폰서는 마스터이상을 의미합니다
마스타라고 무조건하는게 아니라 시스템대로 하는 마스타를 말합니다
Core 리더와 상담해라.
시스템이란 스폰서가 안내하는 길입니다
내 스폰서가 안내하는 길이 정확한 시스템입니다
적어도 한달에 한번 이상 열정적으로 사업을 하는 업라인과 상담하십시오.
당신이 겪을 시행착오를 업라인들은 많이 겪어 봤기 때문에
그들의 한마디는 당신에게 굉장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테니스나 골프를 처음 시작할 때 렛슨코치에게 배워야 올바르게 배울 수 있는 것처럼
올바른 스폰서에게 상담해야 합니다.
유니시티에 승부를 걸은 사람
있어야 할 자리에 있는 스폰서,
닮고 싶은 스폰서에게 상담 하세요.
형제라인과 다른 리더와의 상담은 절대 금물이며,
자신의 문제를 파트너와 상담하는 것 또한 절대 금물입니다
*스폰서와 상담하기가 곤란한 입장이면 업라인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됩니다
2. 상담 내용 :
사업에 관한 전반적인 모든 것에 대하여 상담합니다
모든 사항을 스폰서가 최대한 많이 알 수 있도록
항상 진행상황을 스폰서와 함께 체크하고
파트너들에게 스폰서의 메시지를 충실히 전달하도록 애쓰면
시스템의 위력으로 성장 할 수 있다.
새로운 후원대상의 초청방법, 미팅, 후속조치 등 잘되는 일과
좋은 일, 어렵고 힘든 일 등 모든 것에 대하여 상담 합니다
3.상담시의 자세
가.상위 스폰서에 대한 믿음을 가지시고
자신의 상황을 솔직히 털어놓을 수 있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며
상담한 내용에 따르고자 하는 자세 , 배우려는 자세가 역시 중요 합니다
어려워도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가서야
나.상담의 실패요인 중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사례는
자기가 보는 각도에서 이미 결론을 갖고 상담에 임하는 경우입니다
이것은 둘 다 시간낭비일 수 있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스폰서의 의견제시를 열린 마음으로 들어야 효과적입니다
들으면서 기분 나쁘다는 생각은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스폰서는 당신의 성공을 가장 바라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다.또한 한 질문에 대해서 1회상담으로 좋은 방법을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행동해나가면서
상담을 해야 합니다(정기적으로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
라. 스폰서사장님은 파트너의 명단을 꼭 점검해 주고.
핀을 도전을 할때는 항상 상담을 하고. 사업이 안될때도 상담을 해야 한다.
마. 사업이 잘될때 상담을 해야 한다.
스폰서는 항상 올바른 방향을 가르쳐 준다. 우리 사업은 잘될때 더 잘해야 한다.
바. 상담을 안할때는 스폰서를 무시할때 아니면 내가 사업을 안할 때
사. 스폰서님의 조언을 정말 받아 들여라. 누가 남한테 싫은 소리 하고 싶겠냐
아. 우리 모두는 서로에게 연결고리가 되서 함께 성공을 이뤄나가는 것인데,
성공하기 위해서 이야기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조언을 받아들이는 것이 내가 큰 리더가 되는데 거듭날수 있는거다.
자. 내 파트너나 다운파트너가 나왔을때, 항상 업라인스폰서님한테 소개를 시켜줘라
내가 후원해 줄수 없는 부분의 상담이 왔을때 아주 좋다.
차. 중간리더 사장님들은 자기 울타리를 치면 너무너무 위험하다.
내가 방향을 잘못된 방향으로 지적할수 있다.
우산을 쒸우는 것은 옳지않다. 중간리더는 아직 성공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시스템안에 있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카. 셀프리더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상담입니다
상담안하고 사업하시는 분들--잘 못 가고 있고 마이웨이입니다
상담하게되면 정말 쉽습니다
기본은 전화를 자주 하십시오
제품은 몇가지, 툴은 몇가지, 스케줄 체크합니다
<스폰서의 자세>
가. 늘 다운라인에게 관심을 갖고 정기적으로 안부를 물으십시요
나. 가르치고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부족함을 점검해주고 의견을 제시 하는 것입니다
(지시식이 아닌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 " 하면서 상대방을 칭찬하고 존중해주어야 합니다 )
다. 상대방 비방하거나 타인과 비교하는 행위는 금지 하십시요
라. 인간관계 사업
항상 겸손해야하고 경청하는 자세로 임하며 상대방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가르치고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부족함을 점검해주고 ,
시스템 안내하고 자기 의견을 제시해야 합니다
마. 칭찬과 격려
*사업자의 장점을 파악하여 진심어린 칭찬을 하십시요
*잘못을 격려하는 자세 (나도 처음에는 그랬다)가 필요--자신감 심어주기
사장님 대단하십니다 안대단해도 대단하십니다 그러면 대단해 질려고 노력
바. 내 생각대로가 아닌 시스템 대로 카운슬링을 하십시요
*친구의 마음으로 격려하며
*항상 새로운 정보를 주며 동시에 동기부여되는 방향으로 해야 합니다
*밝고 활발하고 긍정적인 마음과 적극적이고 마음으로 용기를 줍니다
<파트너의 자세>
가. 성공하겠다는 신념을 갖고 스폰서는 성공의 키를 갖고 있다는 마음으로
나. 스폰서를 믿고 (스폰서는 당신의 성공을 진정으로 위하는 사람들입니다)
시스템을 믿고 무엇보다도 자신의 성공을 믿으십시요
다. 모든 사항을 스폰서가 최대한 많이 알 수 있도록 있는 그대로 ,좋은 것, 나쁜 것,
모두를 알려주어야 좋은 카운슬링이 될 수 있습니다
라. 실질적인 내용을 가지고 상담하고 정확한 질문해야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우를 지키는 상담- 시간약속,
4. 상담대상 :
시스템 안에서 사업을 잘 이해하고
시스템을 잘 따르며 문제 해결을 해줄 수 있는
스폰서 및 상위 스폰서인 마스터 이상에게 하십시오
5. 상담 준비 및 점검사항 :
< 초 보 자 >
-사업시작한 날
-꿈과 목표 설정여부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
-꿈의 시각화
-예상고객명단
-지난주에 누구와 미팅했는가 ? --사업추진의 정도를 알아낼 수 있다
-최근 1 개월동안 사업설명을 한 숫자
- 8 코어 점검표에 의해서 하고 있는가?
-구매습관은 몇 % 변경했는가?
-내 소비자 수 및 개인을 포함한 소비자 HP
-자료 : 책 과 테이프 수
1) 다이어리
2) 전월실적표 (개인을 포함한 소비자 hp표시),금월실적표
3) 예상고객명단
4) 컨텍기록부
5) 소비자 명단 (3개월 정도 소비자별 HP, 주요 제품)
6) 당신의 다음달 , 3 개월 , 6 개월 목표
7) 집중적으로 지원해야 할 사업자 또는 홈파티를 해야 할 소비자
8) 질문요지를 정리한 리스트
< 사 업 자 >
1) 다운라인 현황표 (레그표 )--그룹에 대한 자세한 설명 필요
2) 최근 3 개월 실적 (파트너 별 )
3) 장기 계획표 (파트너 계획표 )
4) 금월 목표 와 그리고 다음달 목표 , 3 개월 , 6 개월 목표 (파트너)
5) 최근 3 개월 세미나,랠리 참석인원 (명단까지)
6) 사업진행에 관한 질문요지를 정리한 리스트와 파트너의 고민과 문제점, 애로사항
7) 집중적으로 지원해야 할 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