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정리 ]/사업진행

[사업진행] 왜 유니시티 인가

유니시티황 2017. 3. 23. 21:44
https://blog.naver.com/grigo1001/220905648809
강의 안을 정말 많이 만들고 또 많은 분들에게 강의를 하는데
사실 한번 하고 묻어 버리게 되는 강의 안을 어떻게 활용 할까 하다가
이렇게 강의 내용을 블로깅 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유니시티 코리아 에서 FO 로써 3년 째 일을 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모르시는 분들은 직원인가? 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고
이쪽을 아시는 분들은 아~~ 유니시티 사업자로써 사업을 하고 있구나 이렇게
생각 하실 것 입니다
3년 정도 이 일을 진행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많은것을 느끼고
또 부족 한 것도 많이 알게 되었지만

어떤 질문을 가장 많이 받으세요? 라고 누군가 물어본다면
단연
왜? 라는 질문 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왜 교직원를 관두셨어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시작 하셨어요?
왜 유니시티 세요?line_characters_in_love-5





왜 라고 물어본다면 뭐라고 답을 할까?
왜 유니시티인가? 에 대한 질문은 여러가지 질문을 같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
.
.
그 질문을 종합해 본다면
내가 답을 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왜 선택 되어 져야 하는 것이다
상대가 왜 유니시티를 선택 해야 하는지 이다line_characters_in_love-10





좀더 세분화 시켜 보면
사업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는
이것이
경제적 대안이 될지?
사업적으로도 비젼이 있는지?

유니시티 사업을 시작 하신 비기너 들에겐
어떻게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지
유니시티 사업이 지속 가능할지

그리고
사업을 지속 하시는 분들은
타인에게 어떻게 전달 할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나의 그룹을 키울 것인지?

이러한 기준을 가지고
결국 유니시티를 선택 하기 위한 조건들을 분석 하고 파악하게 될 것이다





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많이 알고있는 이론중에 하나
바로 성공의 8단계이다
이 단계를 적용시켜 보면
결국 WHY의 영역은 바로
꿈목표 그리고 결단 결의의 영역이다
나머지는 어떻게 즉 HOW의 영역이 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내가  이일을 왜 하여야 하는지는 초반에 분석하고 판단하고
그 결과를 내어야 하고
네트워크마케팅이 그렇듯 사업을 진행하면서
이건 아닌데 이건 아닌데 하다가는
결국 진행도 어렵고 돌아오기도 힘든 길을 선택 하게 되는 것이다





7가지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유니시티가
유니시티코리아가 줄수 있는 기회중에
좀 다른 것들
그리고 우리가 제안 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물론 ^^ 저는 유니시티 사업자 이기 때문에 타 사 분들이 동의 못할 부분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첫번째 이유
네트워크마케팅은 성장 한다 이다
법적용어가 네트워크 마케팅은 아니다 다단계가 정확한 네이밍이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에 포함되어 있다
용어가 갖는 부정적 이미지도 있지만
어쨋든 아직 까진 법률적 용어에 대한 즉각적 개선은 없을 듯 보인다moon_and_james-13




moon_and_james-18
직접판매 다단계는 결국 3가지 조건이 완비 될때 성장한다
택배가 자유로와야 하고 카드 결재가 쉬워야 하고 제품이 훌륭해야 한다
좋은 제품을 마트에서 살수 없는 조건이기 때문에 찾아서 구매 하여야 하고
그러기 위해선 주문과 배송이 쉬워야 하고 카드나 온라인 화폐로 결재가 쉬워야 한다는 것이다
같은 이유에서 홈쇼핑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홈쇼핑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그 성장요인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장조건과
동일 하다
단지 차이는
품질에 대해 의구심이 많다는 것이다moon_and_james-5





16년 상반기 현대 홈쇼핑 판매 순위를 보면
의외로 가전제품이나 식품이 아니고
옷이 제일 많았다
아~~~ 의외네...
그리고 홈쇼핑 시장은 11조 까지 성장하였다





2001년 렉솔쇼케이스인터네셔날과 엔리치가 합병하여 만들어진
유니시티 인터내셔날은 초창기에 성장통을 겪었다
컨벤션 효과도 금새 사그러 지고 오랬동안 바닥을 치다가
2006년 이후에 성장을 하게 되고 2010년 11위
그리고 2016년은 추정컨데 글로벌 기업으로 3위 애터미까지 포함하면
4위에 랭크 될 것으로 보인다 네트워크 전체 시장도 제이유가 큰 문제를 일으켰던
2002년 이후로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15년은 5조 2천억을 기록 하였다





그래프에서 보듯이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다단계 시장은 이제 5조원 후반대로 또 성장 할 것으로 보인다
거기에 주요인물들의 성향을 포함한다면
더 성장할 요인이 있어 보인다

미국 민주당의 유력 대선 후보였던 샌더스나 미국 공화당 후보로 대통령이된 트럼프나
중국의 최고리더 시진핑 모두 네트워크 마케팅, 직접판매에 대해 이유는 좀 다르지만
모두 권장하고 장기적으로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홈쇼핑시장 보다 규모가 큰 온라인 시장은 어떻한가?
완다그룹의 왕회장과 알리바다의 마 회장과의 내기moon_and_james-2에서 보듯
50%를 넘느냐 마느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이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첫번째 wHY에 대한 결론은 결과적으로 성격이 유사한 홈쇼핑이나
온라인 쇼핑 시장이 커지면 네트워크 마케팅의시장도 커진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
홈쇼핑 시장과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여러 공통점 중에 가장중요한 공통점은
선택 하는 사람이 정보를 구해야 한다는것이다
시장의 상인의 권유가 제품선택의 중요 포인트가 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알아봐야 한다는 것... 그러한수고가 발동하게 되고
결국 ^^ 사용자의 판단 댓글 후기 이런것들이 제품 선택의 주요 요소가 된다는 것이다



두번째는 유니시티의 탁월 한 수입구조 이다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의보상플랜은 공통점이 있다
일단 레그 즉 다운라인의 숫자의 제약이 없으면 다운라인의 단계에 브레이크를 주고
아래로 제약이 없으면 레그를 제약 한다는 것이다
즉 옆으로 제약이 없으면 밑으로 제약이 있다는 것이다
이런 제약이 없다면 그건 뻥~~~~moon_and_james-12
유니시티가 초반에 돈되는 이유는바로 수직 압추과 수평압축에 그 이유가 있다
유니시티는 레그에 제약은 없지만 하위 매출을 가져 오는 데는 제약이 있다
대신 ^^ 사업자에게 유리한 구조를만들어 놓았는데
만약에 내 다운라인이 매출이 기준보다 안되었들 경우
그 다운라인은 내 세대에 포함되지 않는다
유니시티는 12세대 까지 수입이 올라오는데 그 중에
사업자 조건이 안되는 사람은 모두 롤업 해주고 카운트 하여 12세대라는 것이다
.
.
.
어렵죵^^
하나만 기억할까요?
회원가입 해놓고
내다운라인에 누가 들어 올지 모르니 일단 가입해놓고 슬슬 알려도 나는
손해 볼게 없다는 것이다...moon_and_james-31





두번째는 수평 압푹이다
유니시티는 2레그나 3레그로 제한되어 있는게 아니고
몇개 레그든 하고 싶은만큼 하면 된다 그러면
월말에 컴터가 자동으로 레그를 합쳐서 3개로 만들어 준다
능력이 되면 몇개 레그든 하기만 하면 수입은 굉장히 빨라진다는 것이다





많은 분들이 많이 물어 봅니다
그래봐야 35%나눠 주는거 아니냐는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니시티 하업하시는 분들이 초반이 돈이 되는이유가 아래 4가지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금액으로 비교해 볼까요?
유니시티사업자들이 초반에 많이 달성하시는 디렉터라는 직급은 매출이 1400만원 정도
되는 매출이고 CV 즉 점수 기준으로 900만점을 이야기 합니다
이 정도 매출일 경우
유니시티 사업자는 320만원 정도의 수입과 남는 제품이 150만원(유니시티 클린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경우) 정도 됩니다
1400만원 매출에 470만원 정도 수입이 되는 것이죠sally_friends-7
저는 월 매출이 금액 기준으로 3억에서 5억을 왔다 갔다 합니다
그 경우 제 수입은 매출액에 3%~5% 정도 가 됩니다
전형적인 하후상박 구조가 되는 것이죠
그래서 하위 사업자가 된이 되는 것입니다
바로 시작 하여도 수입이 되는 것이죠





세번째는 탁월한 제품력입니다





유니시티는 왜 이런제품을 만들 었을 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1903년 부터 시작된 렉솔의 역사는 제조회사인 렉솔 선다운을 걸쳐 유니시티 가지 왔습니다
순서를 볼까요?
1. 렉솔은 약을 유통시켰습니다
2. 좋은 약을 유통시키기 위해 렉솔 선다운을 만들 었습니다
3.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 다는 것을 고민합니다 의료비는올라가고(그래프참조)
4. 그래서 건강 기능식품으로 사람을 고치기 위해 연구를 합니다
5.사람을 고치기 위함이니 의사와 의료인을 위해 임상을 합니다
6. 더 폭발 적인 판매를 위해 직접판매로 돌아서게 됩니다
이게 유니시티가 좋은 제품을 만들고 사람을 고치기 위해 시작한 이유과 과정입니다





저는 전직이 병원그룹을관리 하는 일을 하다보니 병원의 현실과 환자의 처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미국도 마찬가지죠moon_and_james-11
결국 의료비 지출을 막기 위해선 건강하여야 하고
건강은 미리 지켜야 할 요소가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유니시티는 다방면의 유명한 학자들과 함께 좋은 제품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효능과 결과를
필요하신분들께 알리고
그 광고비용과 수당을 나누어 주는 거죠
간단합니다
내가 만들고
단지 유통을 위해 직접판매 다단계를 선택 했을 뿐...moon_and_james-83





그랬더니 제리브래스나한 같은 분들이 사업을 하게 되는 거죠
미국의 심장전문의 이고 대통령을 진료 했던 분이시죠...
목표가 정확하게 통한거죠...
환자를 고치게 하겠다 바로 그거죠
그리고 그 기능과 효능을 pdr(내과의사래퍼런스)특허 인증 등으로
그 기능을 입증해 내는 거죠...





그럼 어떤 분들이 만드나요?
유니시티 최고 연구 과학자는 댄구블러 박사 입니다moon_and_james-8
이 분이 오고 나서 유니시티도 많은 것이 변화 되었습니다
식물영양소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이나오고 또 댄구블러 박사 개인적으로도
이렇게 국제 학회에서 기조연설을 하는 기회를 잡기도 했네요





유니시티인터내셔날 싱가폴 컨벤션에서 함께한 연구진과 자문단 입니다

윌리엄 페니칼 박사는 해양 생물 학의 대가이고 샌디에고 대학에 교수이시고

데이빗 킹스턴 박사는 브리검영 대학교수이고 암과 식물학의 대가이고

벤자민 베크만 교수는 인슐린과 당뇨 비만 분야의 석학입니다

이런 분들이 함께 하여 제품을 만들어 가는 것이죠
처음에 이야기 했듯이
사람들로 하여금 선택 되어 져야 한다면
그 중요한 역활은 제품이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 이번에 유니시티싱가폴 글로벌 컨벤션에 런칭된 페로센스라는 제품은
그 브랜드를 유니시티가 최초로 등재 했네요
moon_and_james-2그 기능도 특이한 녀석이지만
이런 경우 유니시티가 전세계 최초로 개발한 분야이고 새로운 형태의 제품입니다





네번째 유니시티가 선택 되어져야 하는 이유는 유니시티가 가지고 있는 타이밍입니다





순서대로 볼까요? 연도별 전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도 건강을 예방하고 관리하려는 인구가 많아 질수록
국내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1조가 넘어가는 건강기능 식품을 사람들은 얼마나 구매 할까요?
통계로 보니 건강기능식품을 4인가족 평균 한달에 20만원 정도 구매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구매의 루트는 다단계 판매를 통해 구매하는 인구가 제일 많고
그 다음이 방문 판매 입니다
방문판매를 통해서도 많은 분들이 구매 하고 있네요





핵심은 여기 있습니다
다단계 판매에 대한 불만율이 현저하게 낮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정리 해보면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여 건강을 관리 하려 하는 분들이 많으시고
그 대부분은 온라인과 다단계판매를 통해 구매를 하게 되고
그 만족도도  높다는 것입니다brown_and_cony-4





그리고 불황일수록 사람들은 더 건강을 관리 하려하고
또 사업적으로 참여 하는 분들도 많으시구요brown_and_cony-5





국내판매글로벌 1위부터 4위까지 보면요
최근 5년간 성장율을 보면 유니시티가 어떻게 성장하는 지를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매출 1위 부터 5위까지 매출액 성장율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6년도는 추산치 인데요
성장그래프가 다음과 같습니다
유니시티는 이제 전형적인 2차 성장기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튜어트휴즈 유니시티인터내셔날 회장님의 메세지
바로 올해부터 스피드 업~~~brown_and_cony-24





그리고
5번째 유니시티가 선택 되어 져야 하는 이유는
바로 제가 속해 있는 유니시티 로열패밀리의 시스템에 그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요건 뭐 약간 영업비밀인데요
유니시티 서울에서 시작하여 최근 4년 동안 탁월한 성장을 이뤄낸 그룹의 비법이 바로
시스템에 그대로녹아 있습니다





유니시티는 교육사업일까요?
^^ 많은 분들이 결국 파는 거잖아 라고 이야기 하지만
파는건 사실 디렉터나 시니어 디렉터 까지만 그렇습니다
sally_friends-36정말 중요한건
그 이후죠...
자동적으로 권리수입이 들어오기 위해선
맴버쉽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걸 묶어 내는 것이바로 시스템과 교육이죠





그리고 하드웨어와 소프트 웨어가 잘 어우러 져서
강력한 시스템을 만들어 내는 것이죠...
로열패밀리 영등포 센터에 오시면 정말 변화해 가는 로열패밀리의 위상을 보시게 되실
겁니다





여섯번째로 유니시티가 선택되어 져야 하는 이유는 바로 글로벌 사업의 기회를 가진다는
것입니다
어떤 회사가 ^^ 그러더군요
국내 다단계회사를 해야죠 ~~ 하면서 이번에 필리핀에 런칭한다고 글로벌 기업을 표방하더
군요
헐~~ 그럼 필리핀에서는 글로벌 사업을 해야 한다고 말할라나요~~~
외국 어디에 사무실을 연다고 글로벌 회사가 되는게 아닙니다
유니시티 인터내셔날은 전세계 49개국에 오픈중이고 계속 오픈되는 중입니다line_characters_in_love-33





그리고 이렇게 새롭게 신흥국에서 새로운 리더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필리핀의 마리아 크리스티나 바레인의 마지다 미얀마의 티다우
베트남의 아이린 그리고 인도의 찬드라...moon_and_james-47
이런분들은 이제 오픈한지 3년 에서 5년사이에 다이아 몬드 이상의 리더가 되신 분들이죠
이분들의 공통점은 모두
스폰서가 태국 사람이라는 것이죠





그리고 한국에서 12년도에 글로벌 컨벤션을 할때 김문수 지사와 MOU 를 맺는 모습입니다





3년동안 제가 만든 글로벌 파트너 들입니다
외국 파트너 분들은 많은데
그중에 액티브 하게 사업하는 분들만 보면
3년동안 일본 미국 베트남 홍콩 몽골 이렇게 발전 되고 있습니다





일곱번째 유니시티가 선택 되어 져야하는 이유
바로 리더의 역활 입니다

이런 그룹도 있더군요
유니시티 사업하고싶어요?
2천만원 투자 하세요
제품먼저 사세요
.
.
.
본질은 그게 아닙니다
그래선 안되죠... 정확하게 파트너에게 어떤 이득이 오는지 파악을 하여야 하고
스폰서는 제품과 맴버쉽이 커져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충분이 주셔야 하죠
혼자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신규와 스폰서와 시스템이 할 일입니다sally_special-10





유니시티코리아 의 1번 사업자이고 가장 큰 그룹 UTS 그룹을 이끌고 게신 이진성
사장님은 ^^ 이제 2020년 2조 매출을 위해 달려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와 관련된 정보와 근거는 있죠... (그건 나중에)brown_and_cony-35





그리고 회장님의 이야기
.
.
.
유니시티는 2년 마다 한번씩 하는 글로벌 행사를 2017년 부터는 매년 하는 거롤
바뀌었습니다
행사 비용만 수백억이 들어 가는 행사를 매년하는 걸로 바뀌었고moon_and_james-1
그리고 디렉터라는 아주 낮은 직급을 6개월 중 3번만 하여도 2017년도는 로마에
여행을 갑니다
더러는 항공권은 자비 부담인가요? 라고 누군가 물어 보시는데
ㅋㅋ
인천공항까지만 오시면 호텔 팁까지 전부 제공하는 유니시티 여행을
꼭 보여 드리고 싶다 생각이 듭니다
글로벌 경영진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고
그리고
유니시티코리아의 최고의 리더도 그 행보에 발 맞추어 성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상 유니시티가 선택되어 져야 하는 7가지 이유를 이야기 했습니다
어떤 주제는 네트워크 마케팅 전체의 성장 요인과 같은 것도 있고
어떤 요인은 유니시티 만의 독보적인 조건도 있습니다





헨리포드의 한마디를 전해 봅니다
저는 사립학교에서 교직원 생활을 하다가
회사를그만두고 유니시티와 3년째 함께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으로 중국으로 몽골로 일본으로 그렇게 사업을 키워 왔고
저는 이제 중국파트너가 가장많은 그룹을 이끌고 있습니다
유니시티의 최고의 그룹 UTS가 함께 했고 이은주크라운 다이아몬드 사장님을
필두로 한 서울의 최고 그룹 유니시티로열패밀리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다단계가 어떻다고 또 네트워크 마케팅이 어떻다고 하는 이야기에 속지 마세요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예전 암웨이가 성장 할 때와 비교해보면
가장 큰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정보가 독점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moon_and_james-73
.
.
.
유니시티 사업을 알아보세요
직업이 있으신분들은 일단 부업으로시작을 해 보시고
부업을 알아보시는 주부분들은 남편의 월급을 안정적으로 하시고 본인은 큰 사업으로
키워 보세요
시간은 흐릅니다 대안도 필요합니다
그 대안을 유니시티 드릴수있습니다
ㅋㅋ 궁금하신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