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개발 ]/자기개발

조셉 머피 박사의 잠재의식 성공을 여는 열쇠

유니시티황 2017. 4. 11. 22:42



조셉 머피 박사의 잠재의식 성공을 여는 열쇠 

 

 

미국의 철학자 에머슨은 "사람은, 그가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 바로 그것이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즉 이 세상 모든 일은 대부분 우리 마음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생각>들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육자이자 철학자인 조셉 머피 박사는 부정적인 생각이나 패배주의적인 생각, 또는 불친절하고 마음을 현혹시키는 생각은 절대로 피하고, 그 대신 밝은 희망과 기대감을 갖게 해주는 긍정적인 생각을 자신의 잠재의식 속에 심어보라고 조언합니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을 이끌어내기 때문입니다. 

 

[조셉 머피 박사의 잠재의식 성공을 여는 열쇠]입니다. 자신을 해롭게 하는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적극적인 생각만을 택할 때 우리의 지시대로 움직이는 잠재의식은 성공의 열매를 맺는 씨앗이 될 것입니다. 

 

조셉 머피 박사의 잠재의식 성공을 여는 열쇠

 

 1  자신에게 불리한 말과 생각은 절대 하지 마라 

 

우리의 잠재의식은 24시간 동안 쉴새없이 작용한다. 그 때문에 예를 들어 고등어를 먹고 나서 식중독에 걸린 적이 있다면, 우리의 신체를 지배하고 있는 잠재의식은 이를 잊지 않고 잘 기억해 두었다가 고등어가 눈에 띄는 순간 방어반응을 일으킨다. 

 

이와 마찬가지로 "나는 커피를 마시면 새벽 3시까지 잠들지 못해"라고 말했다면 잠재의식에 대해 "내 몸을 새벽 3시까지 잠들지 못하게 하라"고 명령하는 것과 같으며, "나는 돈하고는 인연이 영 없다"고 말하는 것은 자신을 가난하게 만들어달라고 잠재의식에 명령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좋은 습관이나 나쁜 습관을 만드는 것은 모두 당신의 말이나 생각에 좌우된다. 당신이 늘 불만불평을 늘어놓거나 마음속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그 말이나 생각은 끊임없이 당신 주위를 맴돌면서 당신을 지배하고 변하게 만든다. 따라서 잠재의식에 명령을 내릴 때 자신에게 불리한 것을 말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

 

 

 2  부정적인 생각은 신체에 이상을 초래한다

 

질투, 두려움, 걱정, 불안 같은 생각들은 잠재의식의 활동을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게 만든다. 실제로 이런 부정적인 감정들은 신경이나 내분비선에 이상을 초래하게 만들기도 하는데, 병은 마음에서 온다는 말도 있듯이 잠재의식은 걱정이라는 '의식하는 마음'에 지배를 받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민감한 사람이 음식을 먹고 나서 "혹시 배탈이 나는 것은 아닐까?" 하고 의심하는 것만으로도 배탈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또한 두려움이나 불안 같은 부정적인 생각들이 잠재의식의 지시대로 따른 결과다. 따라서 평소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 바로 떨쳐버리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다.

 

 

 3  질투하는 감정은 가난을 만든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속담이 있다. 이처럼 질투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으면 가난을 불러오는 격이 된다. 이러한 질투를 품고 있는 한 그 사람은 부유해질 수가 없다. 왜냐하면 타인의 부를 질투한다는 것은 부에 대해서 마음속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품고 있다는 것이고, 그렇게 되면 잠재의식이 질투를 단순한 부정적인 감정으로 받아들이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신이 타인의 부를 질투하는 한 부는 절대로 당신에게 흘러들어오지 않으며, 당신을 지나쳐 가게 된다. 당신보다 한결 나은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 반감을 갖는 것은 당신의 부를 가로막는 일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4  행복을 선택하는 습관을 길러라

 

행복이란 마음의 상태를 뜻한다. 당신에게는 이 행복을 선택할 자유도, 불행을 선택할 자유도 있다. 많은 사람들은 행복의 비결이 단순하다는 것을 모른다. 그러나 인생의 위대함은 단순함에 있다. 

 

아침에 잠에서 깨어나면 "나는 오늘을 행복을 선택한다. 나는 모든 사람에게 사랑과 선으로 대하겠다. 나는 오늘 평화를 선택한다"고 말하면, 당신은 행복을 선택한 것이 된다. 반대로 "오늘은 아무것도 되는 일이 없군", "나는 성공하지 못할 거야"라는 식으로 부정적인 마음을 품으면 결국 불행을 선택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불행이 아닌 행복을 선택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5  타인을 축복하는 것은 곧 자신을 축복하는 것이다

 

타인을 미워하고 증오하는 것은 영원히 가시지 않는 아픈 상처를 몸에 지니고 있는 것과 같다. 몸에 있는 상처는 언젠가는 낫게 마련이다. 하지만 마음의 상처는 언제까지나 치유되지 않고 아프다, 그 이유는 당신의 의도에 반하여 상대를 용서하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신의 생각과 반응과 감정의 주인은 다름 아닌 당신 자신이다. 따라서 주인인 당신이 상처를 입지 않겠다고 단호하게 마음먹는다면, 당신의 마음은 상처입을 까닭이 없다. 그러니 당신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려는 사람이 나타나면, 오히려 그를 기원하고 축복해 주어라. 타인을 축복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이 당신 자신을 축복하는 일이 되기 때문이다. 타인을 증오하는 마음은 당신 자신을 증오하는 것임을 명심하라. 이것이 잠재의식의 진리다.

 

 

 6  잠재의식에 노화란 없다

 

당신의 잠재의식은 결코 시들거나 사그라지지 않는다. 그것은 시간을 초월하며 시대를 초월하다. 그것은 태초부터 존재하고 있었던 보편적 생명의 일부이며, 결코 끝나는 일도 없거니와 죽는 일도 없다.

 

맥아더 장군, 트루먼, 아이젠하워 장군 등은 자신의 재능과 지혜로 세계 인류를 위해 엄청난 공헌을 했다. 그리스의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80세 때 악기 연주를 배웠고, 미켈란젤로가 가장 훌륭한 그림을 그렸던 것은 80세 때였다. 괴테 또한 80세에 [파우스트]를 썼고 뉴턴은 85세에 이르러서도 연구에 몰두했다.

 

나이든 어른이나 선배들을 존중하고 그들에게 인생을 꽃피울 수 있는 기회를 주도록 하라. 그리고 당신은 은퇴 후에 생명의 법칙과 잠재의식의 경이로움에 흥미를 갖고, 평소 당신이 해보고 싶었던 일을 착수하도록 하라. 새로운 문제를 공부하고 새로운 것을 연구하라.



출처: http://bonlivre.tistory.com/1050 [봉리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