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웨이 ]/사업진행

[암웨이] 암웨이 사업의 이해를 돕는 질문과 답변

유니시티황 2018. 3. 8. 21:46

본 내용은 많은 사람들이 사업에 등록하고도 여전히 느끼는 의문점들, 혹은 사업을 잘못 이해하고 자신만의 편견이나 제한된 지식만으로 사업을 전개하다 포기하신 분의 질문, 암웨이 등 정상적 다단계판매를 의혹의 눈초리로 바라보거나 가능성을 인정하면서도 시작을 망설이시는 분들의 질문들에 대하여 먼저 성공하신 분들의 경험에 의한 답변들을 모아서 사업에 대한 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작성된 것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개인적 관점, 시장 관점, 회사 관점의 세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개인적 관점 

i. 나는 시간이 없다. 

이 말은 함부로 하면 안되는 말입니다. 세상에는 단 한 종류의 인간이 시간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죽은사람입니다. 또 언제까지 바빠야 더이상 바쁘지 않겠는지 생각해 보신적이 있습니까? 이렇게 바쁜 것이 남을 위한 것인가요? 아니면 자신을 위한 것인가요? 남을 위한 것이라도 결국 자신을 위하는 일이라는 확신이 있으십니까? 돌이켜 보면 얼마나 큰 보람을 얻으셨습니까? 

세상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시간이 있습니다. 추구하는 바는 다를지라도 공통점은 잘 살자는 것입니다. 결국은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경제적인 안정이 되겠지요. 혹자는 "나는 고고한 학처럼, 없이 살아도 퐁퐁 장사는 하지 않겠다"라고 합니다. 그런 분들께는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는 하루 스물네 시간밖에 주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똑같은 시간을 이용하여 많은 성과를 얻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시간을 활용할 줄 알기 때문이며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기회를 포착할 줄을 알기 때문입니다. 

틈틈이 짬 나는 시간을 활용하여 암웨이 사업에 투자하게 되면 성공한 후에 당신은 충분한 시간을 자신이 원하는 일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풍요로운 미래를 위해 현재의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야말로 진정 보람 있는 일이 아닐까요? 

ii. 나는 친구가 적다. 

처음 시작할 때 저는 누가 이 사업을 할 수 있는지, 누구에게 제품을 전달을 해야 할지 도무지 몰랐습니다. 
지금은 다릅니다. 저에게 이렇게 대상이 많은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이들이 매일 같이 비누를 쓰고 치약을 쓰고 화장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기를 원합니다. 조용히 앉아서 생각해 보면 많은 사람들이 생각날 것입니다. 친구가 적은 것이 아니고 평상시에 자주 접촉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은 것이지요. 암웨이 사업을 통해서 친구를 많이 사귈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진정 친구를 사귀기 원한다면 마음을 열고 다른 이들을 대하며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기에 게을리 하지 마십시오. 그러면 상대방도 진정한 친구로 여기고 마음의 문을 열 것입니다. 

iii. 나는 말주변이 없다. 

당신이 생각하기에 암웨이 사업이 말주변으로 하는 사업으로 여겨지십니까? 
한 두 번 제품 Demonstration을 보신 분은 느끼시겠지만 상품의 주요 특징만 제시하여 주면 나머지는 탁월한 상품이 대신하여 말을 해 줄 겁니다. 제품이 뛰어나지 않으면 100% 환불은 불가능한 것이니까요. 

저 스스로도 말주변이 있다고는 여겨지지 않습니다. 단지 암웨이 상품과 제도를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 회사일 혹은 집안 일을 소개하라고 하면 당신은 저보다 훨씬 조리 있게 설명하실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상품과 제도를 잘 알고 있다면 다른 사람들은 분명히 당신에게 말주변이 좋다고 말할 것입니다. 

이러한 좋은 말주변을 기르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체계화된 교육훈련과 설명회 장소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iv. 나는 세일즈를 싫어한다. 

많은 사람들이 세일즈를 싫어합니다. 
세일즈맨들은 사람들에게 달콤한 소리로 물건을 일단 팔고 보아야 하며, 다소 비굴하게 저자세에 임하여야 하는 밑바닥 인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가요? 

그러나 사실 암웨이 사업은 세일즈가 아닌 경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날이 품목이 늘어나는, 움직이는 슈퍼마켓(혹은 앞으로는 백화점) 사장이 되어 고객에 서비스하고 제품을 구매조달하는 경영에 더 가깝다라고 보는 것이 지배적인 견해인 것입니다. 1959년부터 시작된 미국의 경우 암웨이 제품은 자사 및 위탁판매 제품 종류가 20,000 가지가 훨씬 넘습니다. 
국내 L백화점의 경우 취급 상품이 8,000여 가지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암웨이 사업에서는 아는 사람에게 써봐서 좋은 제품을 소개해 주고 지속적 사용을 권고하는 과정이 가장 기본입니다. 제품 사용을 유도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인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좋은 영화를 보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친구들에게 권하여 그들이 자기와 같은 경험을 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좋은 것을 나누어 주려는 인간의 본능 때문인 것입니다. 따라서 모르는 이를 찾아가 제품을 구매시키는 방문판매와는 구별되어야 합니다. 다만 관련 법규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으로 되어 있어서 모르는 이들의 혼란을 초래할 소지가 다분할 뿐인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암웨이 사업에서는 주위 사람들에게 즐겁게 상품 설명을 해 주고 자기의 경험만 이야기 해주면 될 뿐이지 제품 구매 여부는 전적으로 고객이 결정할 문제인 것입니다. 

v. 나는 별로 흥미를 느낄 수가 없다. 

흥미가 없다는 것은 아마도 이 사업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암웨이 사업은 세일즈이며 사람을 이용해서 돈을 벌어야 하는 별 볼일 없는 것으로 생각하십니까?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암웨이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나서 흥미가 있는지의 여부를 따져도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퇴근 길에 대포 한잔 할 시간을 아껴서 사업설명회에 참석해 보십시오. 도중에 조금이라도 피라미드 등의 불법적 사업의 느낌이 드시면, 일어나서 나가시면 됩니다. 

이 사업을 하는 사람들 중 어떤 분들은 하루 빨리 돈과 자유로운 시간을 벌어서 취미생활을 영위하기위해서, 또 다른 분들은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해, 학업이나 연구 등에 매진하기 위해 등등 많은 부류가 있습니다. 제각기 나름의 꿈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한다는 것이지요. 

이러한 꿈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자기가 하고 있는 일의 장래성을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사업의 진수와 잠재력을 알게 된다면, 분명히 흥미가 생길 것입니다. 이 사업은 야구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그 규칙과 경기방법을 모르면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vi. 친구의 돈을 벌기가 미안하다. 

암웨이의 제품은 거의가 생필품입니다. 
친지나 친구들은 매일같이 생필품을 사용하고 소비합니다. 설사 당신이 제품을 팔지 않더라도 그들은 슈퍼나 시장에서 유사 제품을 구입하게 됩니다. 그러면 슈퍼를 운영하는 사람이 그들의 돈을 벌게 됩니다. 입장을 바꾸어서 만약 당신의 친구가 생필품을 판다고 가정했을 때 당신은 누구에게서 사겠습니까? 

매일같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돈을 벌게 해 주면서 왜 친구에게는 그렇게 못해 주십니까? 더구나 경제적이고 성능이 탁월한 제품을, 일단 써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100% 환불까지 되는데 말입니다. 

당신의 친구들이 당신으로 인해 좋은 혜택을 누리고 있다는 사실을 안다면 당신은 기쁘지 않겠습니까? 

vii. 사업이 너무 어렵다. 

매일같이 직장에 다니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까? 
가족을 부양하기 위하여 당신은 분명히 매일같이 지겹도록 직장에 다녀야 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그 일에 즐거움을 갖고 희망과 기대를 가지게 되면 힘든 줄을 모른다는 것이지요. 
결혼한다는 것이 얼마나 복잡하고 일이 많은지 한 번 생각해 보시지요. 이것 저것 준비하고, 여러 사람을 초대하고, 음식준비하고, 또 여기저기 인사를 다녀야 하는 등 매우 피곤한 일이지만 즐겁지 않습니까? 
왜일까요? 만일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하여 "왜?" 하고 있는지 그 가치를 안다면 분명히 즐겁다고 생각하지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이 사업을 통해서 얼마를 벌기를 원하십니까? 
한 달에 몇만원정도 벌기를 원하신다면 굳이 세미나에 참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 사업이 그리 번거롭게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다만 당신이 그 이상의 액수를 벌고 보다 큰 보람을 찾기를 원한다면 이 사업은 어렵게 느껴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할 때는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조금 생각을 넓혀 보면 다른 무슨 일이든 그렇지 않겠습니까? 직장에 처음 들어가면 2년 정도를 그 일을 익히는데 고생을 하고 시행착오를 겪을 것입니다. 그 이후 3년 차부터는 일에 감이 잡히고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쌓아가실 수 있는 것입니다. 
암웨이 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에 어려워도 2~3년 정도 노력한 후 본궤도에 올라서면 이보다 쉬운 사업은 없을 것입니다. 이것이 불확실한 미래를 그냥 살아가는 것 보다, 또한 노후에 가정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는 것 보다 보람있는 일이라고 생각지 않으십니까? 세월이 지나 기회를 놓쳐버렸을 때 후회하는 것보다는 내일을 준비한다는 자세로 노력해 보십시오. 

viii. 아이가 너무 어리다. 

당신의 아이는 지금 몇 살입니까? 무슨 일을 하던 간에 아이와 함께 일을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암웨이 사업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최적의 사업입니다. 가정을 돌보면서 동시에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느 다이아몬드DD인 부부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암웨이 사업을 하는 이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 우리는 세 명의 자녀가 있는데, 아이들에게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행복하고 풍요한 환경에서 자라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어떤 부모든 자식을 사랑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매일 아이들과 같이 있는다고 하면 이 집안의 미래, 아이들의 미래는 누가 보장해 줍니까? 
오히려 아이들의 자립심, 사회성이 약해지는 결과가 초래되지는 않을까요? 
훗날 당신이 성공한 뒤에 많은 시간을 아이들과 함께 있을 수 있다면, 단지 일주일의 몇 일만 투자하면 되는 이 사업이 어렵게 느껴지시겠습니까? 

ix. 나는 매우 피곤하기 때문에 더 이상 다른 일을 하고 싶지 않다. 

한가지 질문을 하겠습니다. 왜 피곤하다고 느끼십니까? 
일에 대한 중압감이 너무 커서 그러십니까? 그렇다면 만약 그 일의 여건이 좋고, 그 일의 성질도 좋고, 내 취미에도 맞고, 미래에 대한 보장도 있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도 있다고 할 경우라면 그래도 피곤함을 느끼시겠습니까? 

예를 하나 들어 볼까요? 
당신은 미혼의 남자입니다. 하루 종일 일하고 집에 돌아오면 피곤함을 느끼고 소파에 드러누워 만사가 귀찮아지고 온몸이 파김치가 되어 버립니다. 그순간 전화벨이 울리고 그 속에서 나긋나긋한 여자친구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그 순간 모든 피곤함은 사라지고, 만날 약속이라도 되면 기쁜 마음에 들떠 콧노래를 부르며 약속장소에 나가게 됩니다. 이 때에도 피곤함을 느끼십니까? 

x. 나는 현재의 수입에 만족하고 있다. 

저는 당신이 성공하여 많은 수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암웨이 사업에서 돈 버는 것 이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어 돈을 벌게 해 주고, 보람을 찾아주며, 또한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기회를 나누어 주는데 있습니다. 
직장생활에서는 내가 성공하려면 남을 눌러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살아남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암웨이 사업은 남을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나도 성공 할 수 있는, 서로 돕는 사업입니다. 

금전에 대한 가치관 

돈으로 침대는 살 수 있으나 잠은 살 수 없다. 
돈으로 책은 살 수 있으나 지혜는 살 수 없다. 
돈으로 장식품은 살 수 있으나 아름다움은 살 수 없다. 
돈으로 먹을 것은 살 수 있으나 식욕은 살 수 없다. 
돈으로 사치품은 살 수 있으나 교양은 살 수 없다. 
돈으로 집은 살 수 있으나 가정은 살 수 없다. 
돈으로 오락은 살 수 있으나 행복은 살 수 없다. 
돈으로 약은 살 수 있으나 건강은 살 수 없다. 
돈으로 노예는 살 수 있으나 친구는 살 수 없다. 

암웨이 사업은 당신에게 부유함을 가져다 줄 뿐 아니라, 금전만으로는 얻지 못하는 이러한 만족을 얻게 해 줄 것입니다. 

xi. 암웨이 사업은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제가 암웨이 사업을 시작했을 때 저는 이 사업이 저에게 맞는지 그렇지 않은지 몰랐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 사업을 알게 된 뒤부터는 이 사업이 한 사람에게 맞다 아니다라는 말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성실하게 일해서 행복한 미래를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시도는 한 번 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그러면 당신은 이렇게 이야기할 지도 모릅니다. "암웨이 사업은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판매를 해야 하는 세일즈가 아닙니까?" 
그러나 암웨이는 그렇지 않습니다. 좋은 제품을 자신이 먼저 써보고 좋다는 것을 느끼게 되면 주위의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제품을 전달하는 對 知人 판매·후원사업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간단히 시작하려고 하지는 마십시오. 가능성이 있다 없다 의 여부는 세미나에 5~10번 가량 참석하고 난 뒤에 스스로 느끼셔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스스로 확신을 가지는 正道라고 아시면 될 것입니다. 이 세상의 어떤 사람도 태어나자 마자 의사가 되고, 변호사 등의 전문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주변 환경, 하고자 하는 열의, 교육 및 훈련을 통해서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xii. 나는 안된다(자신이 없다). 

왜 안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만일 회사가 우리에게 많은 경험을 요구하거나, 1억원을 투자하라고 한다면 우리는 분명 암웨이사업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암웨이 사업은 단돈 몇 만원(전화비,교통비)으로 시작이 가능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계단을 올라가듯이 한 단계 한 단계 올라간다면 점차로 자신감도 생기고 성공의 길이, 가능성이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또한 암웨이 사업은 결코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경험이 풍부한 많은 디스트리뷰터들이 격려하고 인도해 주기 때문에 그 분들의 협조로 보다 성공의 가능성이 커져갈 것입니다. 


2. 시장 관점 

i.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다. 

이것은 다분히 심리적 요인이 작용한 판단입니다. 
기독교의 역사를 보면 2000년이 넘는 전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포화상태라고 하는 말을 들을 수 없습니다. 

암웨이의 역사는 미국이 38년, 일본이 18년, 우리나라는 이제 겨우 7년입니다. 
미국이나 일본의 암웨이 회원이 포화상태라는 말은 결코 들어볼 수 없었습니다. 암웨이 제품은 지구에서 달까지 몇 번이나 왕복할 정도로 생산이 되었고 그 대부분이 생필품이자 소모품입니다. 그리고 상품들이 갖는 순환성과 유통성을 살펴보면 암웨이 사업은 결코 포화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i. 지금은 너무나 느리다. 

소위 "너무 느리다"라는 말은 더 이상 발전해 나갈 수 없는 경지의 사양 산업을 말합니다. 
암웨이 사업을 깊게 안다면 사업의 국제화, 다원화, 다각화 경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보면 암웨이 사업은 마치 태양이 동쪽에서 떠오르듯이 막 시작되는 사업이며 발전의 여지가 너무나 많은 광범위한 사업이며 21세기를 선도할 사업이라고 전망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회는 모든 이에게 열려 있으나 자주 오지는 않습니다. 

iii.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암웨이 사업을 하고 있다. 

이 말도 다분히 심리적인 요인에 의한 판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다는 얘기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는 뜻이며, 바꾸어 말하면 암웨이 사업의 지명도가 높다는 뜻입니다. 
또 바꾸어 말하면 이 사업이 장점이 적은 사업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손을 대겠습니까?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어서 망설여 지신다면 만약 이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면 당신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겠습니까? 또한 참고로 말씀 드리면 전체 회원수가 100만 명이면 그 중 1% 정도의 소수가, 즉 약 만 명 정도가 사업을 제대로 이해하고 바르게 진행하고 있는 사업가입니다. 바로 지금이 시작이나 다름 없습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알고 계시는 분들 중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 몇 명인지 리스트를 만들어 보십시오. 

iv. 돈벌이가 너무 느리다. 

빠르다거나 느리다고 느껴지는 것은 상대적인 비교가 필요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업으로 암웨이 사업을 하고 있는데, 평균적으로 6개월이 되면 21%에 도달합니다. 수입은 대략 월 100만원 선입니다. 이런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하십니까? 

일반적 사업을 보면 거액의 돈을 투자하여 1년을 고생해서 경영한다 해도 그 수지는 적자를 면치 못한다고 합니다. 
또 직장인을 보면 하루 8 시간 이상, 수 년 이상의 노력과 동료들과의 피 나는 경쟁을 거쳐 월 100만원대의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암웨이 사업은 2~3 시간의 남는 시간을 이용하여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사업이 이루어 집니다. 

v. 암웨이가 그렇게 좋다고 선전하는데 당신은 얼마나 벌었습니까? 

제가 돈을 얼마나 벌었는지는 당신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진정 중요한 것은 당신이 돈을 얼마나 벌었느냐 입니다. 


앞으로 10년 후에 당신은 지금에 비해 얼마나 좋아지겠다고 생각하십니까? 
현재의 직장에서 미래가 보장되고 승진이 보장되고 현재의 봉급보다 2배 이상의 수입이 보장된다고 장담하십니까? 

암웨이 사업을 부업으로 삼았을 경우 2~3년 후, 최소한 수입면에서만은 현재 수입의 2배가 가능합니다. 
직장의 수입과 그에 버금가는 암웨이 사업의 수입 때문이지요. 이 사업에서 만약 당신이 저보다 열심히 한다면 분명히 저보다 많이 벌 것입니다. 저는 당신의 친구이기 때문에 제가 돈을 많이 번 뒤에야 당신에게 소개해 주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당신이 기회를 놓치게 되기를 원하지 않으며 나중에 원망의 소리를 듣고 싶지도 않습니다. 

vi. 나의 많은 친구들이 암웨이 사업에서 성공하지 못했다. 

다른 사람들이 이 사업에서 성공하지 못했다고 해서 이 사업이 절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대학입시에서 합격할지 낙방할 지를 알고 공부하는 수험생이 있을까요? 중요한 것은 그의 사업 스타일이 맞는가 틀리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실패하면 사람들은 성공할 수 있는 자신감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예를 들면, 어느 식당이 경영에서 실패해서 도산했다고 가정합시다. 또 그 식당이 자리가 좋지 않다고 해 봅시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그 자리를 계약해서 어떤 형태로든 도전해 볼 겁니다. 그들은 왜 그렇게 했을까요? 나중 사람은 경영방식과 방법에 있어 자신이 있고, 이전 사람과는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도전하고 또한 성공할 수 있다고 자신하는 것입니다. 

매년 수많은 학생들이 대학입시를 치르는데 어느 해든 낙방하는 사람이 합격하는 사람보다 훨씬 많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당신의 아이들을 대학에 보내기를 포기하시겠습니까? 


3. 회사 관점 

i. 피라미드 방식이 아닌가? 

대부분 사람들이 처음 암웨이 사업을 접할 때 피라미드 조직으로 오인하기 쉽습니다. 
그 구분 방법은 이미 명백히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 보도자료와 구분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i. 상위 회원(Up-line)이 하위 회원(Down-line)을 이용해서 돈을 번다. 

어떤 사람을 이용한다고 했을 때 그 사람에게 이용당할 커다란 가치가 구비되어야 하는데, 
예를 들면 "돈이 있다. 지위가 있다. 특별한 인적 관계가 있다. 고위층과 관련되어 있다..." 등의 조건을 갖추어야만 이용 대상이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암웨이 사업에 참여한 사람들은 그저 보통 사람에 불과합니다. 돈이 많거나 사회 저명인사도 아니며, 또 높은 지위를 갖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상위 회원이 그들을 어떻게 이용해서 돈을 번다는 말입니까? 
가입시에 소개비가 있는 것도 아닐 뿐더러 회원가입만으로는 상위 회원에게 10원도 주어지지 않습니다. 상위 회원은 많은 시간을 들여서 하위 회원에게 상품 지식을 가르치고 판매기법을 가르치며 사람들을 진실로 사귀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또한 하위 회원들의 성공을 통해서 자신이 성공할 수 있는, 서로 도우며 공존하는, 전통적인 사업들이나 직장생활과는 차원이 다른 독특한 사업 방식인 것입니다. 미국에서 처음 만들어진 사업방식이지만 오히려 동양적 사고방식에 보다 근접한 사업인 것입니다. 

암웨이 사업은 다른 사람들을 먼저 성공하게끔 하는데 가장 주안점을 둡니다. 
당신이 Direct Distributor(D.D.)가 되려면 하위 회원 중 3명이 Silver Producer(S.P.)가 되게끔 도와주어야 합니다. 당신이 Diamond D.D.가 되려면 하위 회원 6 명을 D.D.가 되게끔 도와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암웨이의 제도는 매우 공평합니다. 즉 노력한 만큼 버는 것입니다. 성공은 누가 먼저 가입했는가에 있지 않고 누가 더 노력했냐에 있습니다. 
일본의 Crown Ambassador D.D.(최상위 레벨) 5 명은 모두 그들의 상위 회원보다 훨씬 앞서 있는 상태입니다. 

일반 사업의 경우를 예로 들면 만약 당신이 소매점을 경영한다고 할 때, 당신의 위에는 도매상이 있을 것이고 영업소, 회사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이들이 돈을 벌까봐 두려워 하겠습니까? 
단지 당신은 합리적 이윤이 있는가만 고려하면 됩니다. 그 어떤 사람도 노력한 만큼 벌어야만 합리적인 사업이 됩니다. 노력해도 벌지 못하는 사업도 허다한 이 마당에 암웨이와 같은 다단계 판매만큼 노력의 대가가 합리적인 사업은 일반 사업에서 찾아보기는 힘들 것입니다. 
상위 회원이 버는 돈은 그들의 노력의 대가입니다. 그리고 만약 우리만 돈을 벌고 상위 회원이 벌지 못한다면 그들이 우리를 이끌어 주려 하겠습니까? 

iii. 먼저 하는 사람이 유리하다. 

어떤 사업을 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듯이 먼저 시작한다고 해서 먼저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사업의 방법을 알아야 하며 열심히 뛰어야 합니다. 
먼저 생긴 회사들이 수없이 도산하고 또 새로운 회사들이 설립되고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먼저 가입한 회원들 중 많은 사람들이 암웨이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자신감도 없고, 방법도 모르는 상태에서 중도 포기한 사례가 있습니다. 나중에 가입한 회원이 먼저 가입한 주위의 회원에 동기를 유발하여 성공하게 한 사례도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시작했다고 해서 절대로 유리한 것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성공의 여부는 본인의 노력 여하에 달려 있는 것이지요. 먼저 시작한 상위 회원을 앞지를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사업입니다. 

iv. 암웨이라는 회사는 믿을 만한 회사입니까? 

암웨이사는 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있는 회사입니다. 
전세계의 대부분의 선진국을 포함한 60여개 국가나 지역에서 400만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만약 저질의 회사라면 전 세계의 수많은 회원들이 38년의 오랜 세월동안 속아 왔다는 것인데, 가능한 일일까요? 그리고 수 많은 국가의 정부에서 자기나라 국민들이 피해를 입도록 오랜 세월동안 방치해 놓았을까요? 미국의 전직 대통령들이 암웨이 회사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1989년 UN 환경공로상을 수상한 회사이며, 1993 대전 EXPO에 미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참가한 회사라는 것을 아십니까? 

암웨이는 직접 제조한 상품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의 유명 제품들도 위탁판매하고 있습니다. 
SONY, SANYO, NATIONAL, 브리태니커, G.M., MCI, VISA카드, 한국의 삼성전자 TV, VTR, 전자레인지 등 2만가지가 넘는 전 세계의 우량제품을 판매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나마 반품율이 5%를 상회하면 즉시 판매를 중단한다고 합니다. 

암웨이 회사는 리더스 다이제스트, 타임지, 뉴스위크지, 포춘지는 모두 암웨이 회사를 우량기업으로 보도하였으며, 그 창시자 두 사람은 미국에서 덕망 높은 기업가로 칭송됩니다. 리차드 디보스 사장은 미국 제조회사 협회 이사장, 미국 공화당 재무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였습니다. 

v. 대개의 세제 등 제품은 환경오염을 유발하지 않습니까? 

37년 전 일반 사람들이 신선한 공기, 맑은 물과 자원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하고 있을 때, 암웨이사는 이미 상품들에 의한 환경오염 문제를 고려하였습니다. 그때 당시에 개발된 광범위 세제인 LOC가 아직도 그대로 유통된다는 사실에서 그 예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암웨이사는 생산자건 소비자건 양쪽 모두가 지구상의 유한한 자원과 자연 환경을 보호할 책임이 있다고 말하였으며, 소비성 제품의 생산자로서 환경 보호에 중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암웨이사는 끊임 없는 연구개발로 생 분해성 무린 세제를 개발하였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생분해(자연의 일부로 소멸)되는 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인산염이 들어 있지 않은 제품을 말합니다. 
또한 제품을 담는 용기마저도 자연히 부식되거나 재활용 가능한 성분을 사용하는 등 자연친화 경영의 철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오존층을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진 프레온 가스의 제조과정에서의 사용을 1978년에 금지하였으며, 1981년에는 동물 실험도 중지시키는 등 많은 꾸준한 환경 보호 노력으로 1989년 UN으로부터 민간기업으로서는 세계 두번째로 환경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vi. 제품이 너무 비싸며 수입품이라서 싫다. 

그렇습니다. 처음 암웨이 제품의 가격을 들어본 사람은 대부분 비싸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제품을 사용하고, 장점을 느껴본다면 아주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대개의 암웨이 제품은 5~12배의 고농축 제품이며 그 품질이나 성능 또한 우수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제품이 비싸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벤츠를 타든 티코를 타든 서울-부산을 다녀 올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 승차감이나 안정성 면에서 천양지차가 난다는 것은 누구나 다 느끼실 것입니다. 값 비싼 수입 밍크코트나 무스탕 같은 옷은, 좋다는 말만 듣고 사는 우리의 구매행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싸게 사서 제 기능을 다 사용하지 못하면 낭비가 되고, 제 값 주고 제대로 오래 쓰면 바로 올바른 소비인 것입니다. 가격이란 시장성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그러기에 만약 암웨이의 제품이 너무 비싸다고 느끼면 본인도 쓰지 않을 것이며, 저와 친한 사람에게 권유하지도 않을 것이고, 다른 고객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제품의 정확한 사용법을 모르며 그 성능이나 가치마저도 모르는 무관심이 가장 무서운 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수입품이라 하셨는데 충북 음성의 암웨이 공장이 세계에서 두 번째의 암웨이 공장이며, 거기서 생산되는 7 가지 세제의 원료 중 72%가 국내의 원료라는 사실을 아십니까? 그 중 28%의 원료는 국내가격이 외국에서 들여오는 것 보다 비싸기 때문인 것입니다. 또한 한국암웨이는 국내의 현지 법인이며 국내에서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 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우리의 많은 기업들이 해외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그 나라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우 그룹은 세계경영이라 하여 그룹 내 회사의 50%가 해외에 현지법인으로 진출하였다 합니다. 

아래에 1994년 경제기획원(현재의 재정경제원) 홍보자료 『잘못 알려진 경제상식』의 내용 중 16~17 페이지의 원문 그대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세계화, 다원화된 무한경쟁시대에 뒤떨어진 생각을 깨우친다는 마음으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과거에 '국산품 애용운동' 등 캠페인을 벌여가며 정부가 적극 나서서 외제품의 수입을 억제하고 국산품 사용을 장려하였으며, 이에 발 맞추어 국민들도 국산품을 사용하는 것이 애국하는 행위라고 생각하던 때가 있었다. 

이와 같이 국산품을 사용하는 것은 경제발전 초기에는 우리 기업을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오늘날과 같은 국경 없는 무한경쟁시대에 국산품을 사용하는 것이 우리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없다. 즉, 품질이 신통치 않은 것도 국산품이라고 해서 구매한다면, 오히려 우리 기업들은 생산성 제고나 품질개선을 저해하여 대외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수출도 어렵게 만들 것이다. 

결국 우리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비자의식이 철저해야 한다. 일본의 소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롭다고 정평이 나 있다. 일본 소비자의 까다로움이 일본제품의 대외경쟁력을 높이고 오늘날의 '경제대국 일본'을 건설하는 밑거름이 되었다는 것은 우리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우리도 이제는 국산품과 외제품의 가격·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하겠다.』 

vii. 왜 디스카운트(할인)가 안 되는가? 

디스카운트는 상도덕에 어긋나고 시장질서도 파괴하며 개인에게도 손해가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웨이의 사업 규칙상 디스카운트를 해 준다는 것은 서로에게 유리할 것이 없습니다. 디스카운트라는 것은 손해를 본다는 것입니다. 
회원이 물건을 팔려면 우선 배워야 하고, 교통비도 들여서 배달해야 하고, 설명해야 하며 또 AS(사후지원)도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우리 회원들은 이것을 사업으로 생각한다면 자기가 손해 보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하기 때문에 디스카운트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친구의 돈을 벌기가 미안해서 디스카운트를 해 주는 회원이 있기는 합니다만 사업을 올바로 이해하는 회원이 아님을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viii. 암웨이 제품은 왜 전시나 점포 판매가 불가능한가? 

암웨이 역사 38년을 보면 Personal Selling으로 지금까지 계속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그 발전의 주요 원인이 바로 이러한 퍼스널 셀링을 정확히 지켜왔기 때문인 것입니다. 
만약 점포를 멋있게 꾸며서 제품을 판매하게 되면 돈이 없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암웨이 사업은 너무나 공평한 사업입니다. 즉 성공을 원하는 누구에게나 그 기회를 평등하게 제공하는 사업을 38년간 펼쳐온 것입니다. 

ix. 암웨이사는 왜 광고선전을 하지 않는가? 

암웨이사는 상품의 품질을 가장 중요시하기 때문에 선전광고에 소요되는 부분의 자금을 제품의 연구개발에 투자합니다. 
반면에 시중의 타 제품의 경우 제품 가격의 10%~50% 정도가 광고선전비라고 합니다. 또한 암웨이사는 사회에 그 이윤을 환원한다는 뜻에서 공익활동에 쓰고 있습니다. 광고선전을 하지 않는 대신 연구개발에 많은 자금을 투입함으로써 자연히 경쟁력이 우수한 제품이 만들어지고 회원은 단지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서 설명과 함께 시연을 해 보이는 직접적이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의 광고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암웨이사는 38년간 상도덕을 준수하고 올바른 경영이념으로 직접 판매회사의 모범이 되어 왔고, 전세계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심어 왔습니다. 암웨이의 업적은 환경이나 공익사업뿐 아니라 학술 분야 및 산업 분야에 많은 기여를 하였고 수많은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의 많은 대학에서 그 마케팅 제도를 정식 강좌로 채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