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최대 발명품을 아세요? 우리가 즐겨 먹는 아이스크림콘이 와플이라는 페르시아식 과자에 아이스크림을 담기 시작한 어너스트하뮈라는 사람의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기인한 사실을 아십니까?
이처럼 전혀 무관해 보이는 두가지를 합쳐 시너지효과를 발휘하여 인류문명을 크게 발전시킨 20세기의 최고 발명품들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자동차= 마차+내연기관
-팩 스= 전화+복사기
-컴퓨터= 타자기+계산기
-가맹점= 연쇄점+ 개인사업
이처럼 창조적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꿉니다.
이중에서 마지막 가맹점개념에 기하급수적 성장원리를 가미한 새로운 사업개념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현재 전세계에 유통혁명이라는 대변혁을 몰아치고 있는 네트웍마케팅입니다.
이 놀라운 발명을 했고, 이업계의 선두기업이 여러분의 관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빌게이츠가 21세기 최고사업이라 하는 이유도 바로 이러한 놀라운 사업방식에 있습니다.
사이버인바 자본없이 자신의 노력을 투자하여 네트웍을 구축하는 이사업에 대해 진지하기 알아보시면 분명히 그 가능성에 흥분하실 것입니다.
꿈을 가지면 성공합니다. 꿈을 찾으세요. 네트웍마케팅의 기본개념은 이것입니다.
자 이제 귀하는 앞의 모든 글을 읽으셨다면, 네트웍마케팅의 기본개념을 이해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만일 앞의 글들을 건너뛴 분은 다시 앞의 글부터 다 읽으시고, 이부분을 읽으세요 . 그래야 이해가 가니까요)
이제 영화를 예를 들어 설명드립니다. 제(이동호)가 귀하와 친한 친구사이라고 한다면, 저가 재미있는 타익타닉이라는 영화를 보았다면 분명히 귀하에게 재미있었다고 자랑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TV나 신문광고보다 믿을 만한 친구가 재미있다고 하면 그 영화가 더욱 보고싶어지는 것이 인간의 자연스런 심리입니다.
그래서 귀하께서 어느극장에서 상영중인지를 저에게 물어서 그 극장에 갔다고 합시다.
매표원에게 표를 달라고 하면 이 극장의 매표원은 좀 이상한 행동을 합니다.
즉 "누구 소개로 오셨습니까?"라고 묻습니다. 아마 귀하는 귀찬아서 "표나 팔지 그건 왜 물어요?"라고 짜증스럽게 응답할 것입니다. 그러면 매표원은 "그러면 표를 팔지 않습니다"라고 합니다.
그러면 귀하는 할 수 없이 "이동호이라는 친구가 소개해줘서 왔다"고 대답할 것입니다.
그러면 매표원은 "감사합니다."라면서 컴퓨터에다가 귀하가 이동호씨 소개로 왔다는 사실을 입력하고 표를 팔면서 다시 "영화보고 나오실 때 다시 뵙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영화를 보고 나올 때 "왜 또 보자는 것입니까?"라고 물으면, 매표원은 "영화 어땠습니까?"라고 묻습니다.
이 때 만약 귀하께서 "영화가 재미없었다"고 대답하시면 매표원은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며, 표값을 돌려주고 "안녕히 가세요"라고 합니다.
귀하가 미안해서 표값까지 돌려줄 필요는 없다고 하면, "아닙니다. 우리 극장(회사)은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표값을 100% 돌려드립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즉 극히 주관적인 만족을 100% 환불제도로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저에게 재미 있는 영화라 해서 반드시 귀하에게도 재미있다고는 장담할 수 없지요.
이러한 주관적인 만족을 100% 환불로 보증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귀하는 집으로 돌아오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귀하도 그 영화가 재미있었다고 대답하면, 이 매표원은 "그러면 표값은 챙기겠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귀하를 만족시켜 드렸으니까요" 라고 말하고 한마디를 더 추가합니다.
이 말 한마디가 매우 중요하고도 어마어마한 사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즉 "만일 귀하도 이동호씨 처럼 주위의 아는 분들에게 이 영화가 재미있다는 진실되고도 가치있는 정보와 감동을 전달하여, 그결과 그 분들이 우리 극장에 와서 영화를 보고, 만족하여 결과적으로 우리극장의 매출을 일으켜 준다면, 그 매출의 일정율을 보너스로 귀하에게 드리겠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비즈니스는 반사회적이이거나 불법적인 면이 전혀없는 정당한 마케팅활동이라는 점을 귀하는 이 예에서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귀하께서 2명한테 이 정보를 전하고, 그 두명이 다시 각각 2명한테 전하고, 그 두명이 다시 각각 2명한테 전하고 하는 활동이 계속 된다면,
극장에 영화를 보러 오는 사람수는 2, 4, 8, 16,32,64 등으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Human Network을 통하여 마케팅활동이 일어난다고 하여 Network Marketing이라고 합니다.
즉 이러한 기하급수적 성장원리로 2-5년 사이에 연 1억 이상의 인세와 같은 소득자가 되는 사업이 바로 이 사업입니다.
당신를 돈과 시간으로 부터 자유를 누리는 21세기의 성공자로 안내하겠습니다.네트웍마케팅으로 도약한다.
전자상거래,왜 네트워크마케팅을 필요로 하는가?
- 세계 최고/최대의 홍보요원이 가동된다.
인터넷 쇼핑몰 성공의 최대 관건은 어떻게 소비자에게 자신들의 사이트를 알리느냐 하는 것입니다. 아마존이 1달러어치 책의 판매에 40센트 즉 40%가 광고비로 지출되어, 적자보고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이처럼 모든 인터넷쇼핑몰이 과중한 광고/홍보비에 시달리고 있는데, 세상에는 열심히 광고를 하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전세계에 300만에 이르는 네트웍마케팅 회원들입니다.
이들은 자신이 제품을 사용해보고 좋아서 주위에 자랑/광고하고 다니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알리고 다닌다면, 막대한 광고비는 지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아마존은 물론,소니,모토롤라, 로렉스 등 세계적인 제조,유통업체들이 암웨이가 출범시키는 전자상거래 사이트www.quixtar.com에 참여할 것을 협의중이라 합니다.
- 300만의 고정고객이 있다.
다른 사이트로의 이동이 클릭만으로 가능한 사이버 세상에서는 고객들이 쉽게 다른 쇼핑몰로 옮겨다니기 때문에 특정쇼핑몰에 대한 충성심이 약합니다. 순간순간 마음에 드는 곳에서 쇼핑을 하지요.
그런데 세상에는 특정상품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 애용자들이 있습니다. 바로 암웨이제품 애용자들입니다. 이들은 본인이 구입하여 사용해보고 좋아서 그 제품만 애용하면서 주위에 광고까지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항상 그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에서만 쇼핑을 하게 됩니다.
- 100% 반품이 확보 된다.
사이버쇼핑에서 실물을 직접보고 구입하는 것이 아니므로 제품 수령하여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100% 환불이 보장된다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겠지요. 40년전부터 이러한 100%만족보증을 실천해온 기업이 바로 암웨이입니다.
- 세계 최고 신용기업이 보장한다.
우리는 인터넷 쇼핑시 혹시 내카드번호가 도용되지 않을까, 제품은 확실한 것일까? 하는 등 여러가지 불안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세계 최고 신용평가기관인 D&B로부터 5A1이라는 최고 신용등급을 13년 연속 받고 있고, 부채가 하나도 없는 세계 최고 신용의 기업인 암웨이가 이러한 불안을 말끔이 해소해주므로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습니다.
- 사이버네트웍,휴먼네트웍을 간절히 필요로 한다.
사이버상에서만의 접촉은 자칫하면 인간이 소외되고, 삭막한 세상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사이의 인간적인 관계에 기반한 네트웍마케팅이 바로 사이버세상의 이러한 부정적인 면을 방지하고, 인간관계를 더욱 발전시킬수 있다는 것은 21세기 새천년의 인류사회의 행복한 삶에 핵심적인 요인이 될 것입니다.
1982년 출판된 "메가트렌드"에서 존나이스비트는 "선천적으로 사람들은 하이테크의 비인간적인 면을 인간의 부드러운 하이터치로 균형을 맞추고자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상 최고의 하이테크 네트웍인 전자상거래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하이터치 사업인 네트웍마케팅과 환상적으로 결합된 전자네트웍킹(e-Networking)은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자네트워킹, 어떤 모습일까요?
세계 최고의 신용을 자랑하는 회사가 세계 최대규모의 인터넷쇼핑몰을 구축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www.quixtar.com입니다. 여기에서 세계 최고품질의 생필품들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이 점에서는 여타 인터넷 쇼핑몰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다른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쇼핑몰은 매출이 많아도 소비자에게는 아무런 소득이 없으나, quixtar에서는 자신이 구축한 네트웍의 사람들이 쇼핑할 때마다 자신에게 일정한 보너스가 지급됩니다. 즉 네트웍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해 감으로 본인은 사이버 백화점 사장이 되는 것입니다.
quixtar에는 나 자신만의 사이버 사무실이 주어지며, 모든 사무업무를 여기설 처리할 수 있습니다.
e메일을 통하여 지리적, 시간적 제약없이 자신의 네트웍을 확장시켜 갈 수 있습니다.
회사와 사업자, 사업자 상호간의 커뮤티케이션은 e-메일과 게시판 등을 통해 real time으로 이뤄집니다.
자 이렇다면, 모든 것이 사이버상에서 이뤄진다는 점 이외에 실물백화점 사장과 다를 바가 무엇일가요?
이처럼 우리는 자신이 구축한 네트웍을 통하여 사이버상에서 최고품질의 제품을 유통시키는 21세기 최고 유망사업가인 몰마스타가 되어 21세기의 골드칼러로 올라서는 것입니다.
이 어마어마한 사업정보를 거부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순 허드레 일(배달, 운전, 청소 등)을 하는 80%의 하류계층으로 전락했을 때, 이 사업의 비젼을 보고, 오늘의 시간을 투자한 귀하는 21세기 정보화/인터넷 시대의 신 지배계층인 골드칼러가 되어,
-무한대로 확대되는 인세소득자가 되고
-경제적/시간적 자유를 획득하여 원하는 일을 원할 때 할 수 있고,
-매년 First Class 세계여행을 5회이상 하며
-본인의 사후에는 자손에게 네트웍이 상속되는
-중세이전의 왕족과 같은 최고수준의 생활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자 이러한 모든 것은 열린 마음으로 미래의 변화를 수용하고, 오늘의 소중한 시간을 미래에 투자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미래에 자신의 성공한 모습 즉 꿈을 찾으세요. 꿈이 성공을 가져옵니다.
Network Marketing, 인터넷혁명으로 폭발한다.
Network Marketing은 인터넷혁명을 통하여 드디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시대를 맞이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아래 내용을 살펴보신다면 그 환상적인 결합이 왜 21세기 최대의 사업이라고 빌게이츠가 인정했는지를 이해하실 것입니다.
* 21세기 경제의 피는 무엇일까요?
아래 기사처럼 21세기에 인터넷은 20세기의 석유와 같이 경제의 피가 될 것이라는 인텔사장의 언급은 이미 식상한 상식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에 눈뜨지 않으면 퇴출된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구체적인 실천에 나서야 한다는 것이겠지요.
창조적인 좋은 인터넷사업 아이디어가 있고, 이를 실현할 자본, 기술이 있으시면 그것을 당장 검토하세요.
특별한 아이디어도, 자본도, 기술도 없으나 인터넷시대를 대비하고 싶으세요? 그러면 이러한 조건 없이 단지 시간과 노력 투자만으로 21세기 유망사업인 몰마스터가 되는 네트웍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십시오.
두번째 기사처럼 21세기는 아웃소싱이 일반화 된는 네트웍 사회입니다. 이러한 첨단 개념을 이미 40년전부터 활용하고, 신용과 최고만을 고집해온 기업이 있습니다.
이기업이 제조한는 최고품질의 제품을 가지고 인터넷 자영업자가 되는 사업에 대해 알아보시면 분명히 그 유망성에 놀라실 것입니다.
꿈이 있으면 성공합니다. 꿈을 찾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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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준비없이 21세기 생존 불가-인텔사장
뉴 스 명 : 한국경제 등 록 일 : 99/06/23 등록시간 : 17:13:42 크 기 : 817B
"전자상거래 혁명에 눈을 떠라, 그렇지 않으면 퇴출된다"
인텔의 크레이그 바레트 사장은 22일 기업들이 인터넷과 전자상거래에 대한 준비없이는 21세기에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월스트리트저널이 개최한 한 기술세미나에서 "21세기에 인터넷과 전자상거래가 세계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석유가 20세기 지구 경제에서 차지했던 비중과 맞먹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이어 컴퓨터가 디지털경제의 석유라고 지적했다.
바레트사장은 "21세기의 모든 회사는 수많은 서버컴퓨터와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 기업이 될 것"이라며 "오는 2002년까지 인터넷과 전자상거래는 전세계적으로 1조달러상당의 수입을 창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인텔의 인터넷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조만간 유럽의 관련업체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재창 기자 charm@ > ------------------
인터넷 혁명과 도전: 아웃소싱
뉴 스 명 : 한국경제 등 록 일 : 99/06/25 등록시간 : 17:37:06 크 기 : 4.6K
아웃소싱(외부위탁) 사업이 인터넷의 등장과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인터넷을 매개로 다양한 아웃소싱 비즈니스가 창출되고 있다.
인터넷 마켓팅, 인터넷 헤드헌팅, 인터넷 시장조사, 인터넷 정보제공 등이 그것이다. 많은 대기업들은 정보기술서비스 마켓팅 판매 고용 등의 분야에서 아웃소싱 전문업체들과 계약을 체결, 일을 통채로 맡긴다.
아웃소싱 사업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이다.
<> 전산아웃소싱이 황금알을 낳는다 =인터넷 혁명시대 가장 촉망받는 아웃소싱 분야는 정보기술(IT) 인프라 서비스다.
전문 IT 아웃소싱 업체들은 전자상거래 콜센터(인터넷 자동응답센터) 등의 시스템을 갖춰 놓고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크스(SYKES)의 경우 콜센터를 차려 놓고 대기업들의 마켓팅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자체 IT능력이 없는 기업은 대부분 아웃소싱에 관심을 두고 있다. EDS IBM 사이언트 등 일부 시스템통합(SI)업체들도 인터넷 혁명의 수혜자다. 이들은 네트워크 등 정보인프라를 깔아주던 기존 업무에서 벗어나 전자상거래시스템 구축 사업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들은 컨설팅 역량을 동원, 각 기업에게 가장 적합한 인터넷비즈니스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다. 이들은 인터넷 시대 가장 유망한 IT업체로 등장할 것이다.
<> 인터넷마켓팅 산업이 등장한다 =이제 기업들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과 접촉한다. 판매전략은 인터넷을 통해 짜야 한다. 기업의 인터넷 마켓팅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인터넷 마켓팅 아웃소싱 사업이 활황이다. 이들은 소비자에게 가장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특화된 인터넷 전자메일시스템"으로 고객(기업)을 유치하고 있다.
또 막대한 고객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 이를 바탕으로 영업을 전개한다. 고객DB는 이들의 최대 무기다. 소비용품 전문업체인 P&G의 경우 인터넷마켓팅 전문업체인 스니더(SNYDER)에 인터넷마켓팅 사업을 맡기고 있다. 스니더는 현재 전세계에 걸쳐 6천7백만명의 고객DB를 갖고 있다. 이 업체는 15개국 언어로 P&G의 상품카탈로그 등을 전송한다. 인터넷마켓팅 업체들은 인터넷을 통한 광고대행 업무도 처리한다. 기업고객으로부터 광고의뢰를 받아 이를 제작,주요 사이트에 뿌린다. 이들은 어느 사이트의 광고효과가 높은지 잘 알고 있다.
약 20억달러에 달하고 있는 인터넷 광고시장은 이들 사이버 광고대행사들이 주도하고 있다.
<> 헤드헌팅업무가 인터넷에서 처리된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헤드헌터(인재. 직업알선) 업체들은 인터넷을 업무의 보조수단으로 활용했다. 그러나 최근들어 업무 자체를 인터넷으로 옮기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취업의뢰 및 구인의뢰를 받는다. 인터넷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취업 의뢰자와의 컴퓨터 면접도 가능하게 됐다.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사업 물량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헤드헌터 업체인 커리어패스의 경우 지난해 인터넷을 통한 취업 의뢰건수가 3배나 늘었다. 이 회사는 주요 도시에 포진해있던 사무실을 차츰 폐쇄하고 있다. 오는 2005년까지 미국의 모든 기업들은 인터넷을 통해 사원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 헤드헌팅은 국경을 넘나드는 인재 흐름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앞으로 헤드헌팅 업계는 누가 인터넷 고객을 많이 끌어들이느냐에 따라 재편될 것이다.
<> 아웃소싱업체의 인터넷 활용 현황 =정보기술 분야를 제외하고는 아웃소싱업체의 인터넷 활용도는 아직 높지 않다. 그러나 각 아웃소싱 업체의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인터넷 사업 비중은 매년 2배이상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이 분야에는 비즈니스 기회가 많다는 얘기다. 스니더의 경우 전체 매출액(약 8억달러)중 인터넷관련 매출은 약 2천만달러 에 불과하다. 그러나 작년 한햇동안 인터넷관련 아웃소싱 비즈니스 매출액은 1백36%가 늘었다. 아웃소싱 사업체들은 지금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 직면, 격변기에 휘말려 있다. 대부분의 기존 아웃소싱 전문업체들은 인터넷 비즈니스 창출에 골몰하고 있다. 인터넷 시스템 구축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수 년내 각 분야별로 리딩 아웃소싱 업체가 등장할 것이다.
<> 전략과 제언 =아웃소싱 업체의 경쟁력은 고객(기업)의 요구사항을 얼마나 빨리 만족시킬 수 있느냐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컴퓨터 자동 응답시스템 등 정보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헤드헌터 전문업체의 경우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열린 공간(인터넷 사이트) 에서 만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게 바람직하다. 고객 DB를 가급적 많이 확보하려는 작업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인터넷 아웃소싱사업 기회는 고객 DB에서 나온다. 고객의 관심을 끌만한 이벤트를 마련, DB를 확보해야 한다. 최근 벤처기업인 프리PC가 개인 정보를 제공한 사람에게 PC를 공짜로 주는 행사를 벌인게 좋은 사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수백만명의 고객 DB를 확보, 이를 보험회사 자동차회사 등에 팔았다.
기존 아웃소싱 업체들은 브랜드 인지도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지금 미국에는 인터넷 아웃소싱업체가 우후죽순처럼 등장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그러나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시장 공략에 애를 먹고 있다. 기존 업체들은 이를 감안,거래 고객들을 모두 인터넷 사업 영역으로 끌어들이는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 한우덕 기자 woodyh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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