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창업이념 1) 자유(Freedom)
2) 가족(Family)
3) 희망(Hope)
4) 인정과 보상(Reward)
2. 수입의 특징
1) 축적 - 시간 투자
2) 공평 - 출발점이 똑같다.
3) 합리적 수익 -노력의 댓가, 역전이 가능하다. 선착순이 아니다.
4) 상속
3. 암웨이의 수입
1) 개념 - 직접판매장려금과 후원장려금이 있다.(상품가격의 노력의 정도에 따라 35% 까지 보상해준다)
2) 판매하는 물건의 가격에 대한 PV는 그 물건 가격의 약 0.59%, BV는 1.54%가 된다.
3) 1차보너스 - 3% ~ 21%(직접판매장려금), 회원들간의 포인트 차이에 따른 보상.
4) 2차보너스(리더십보너스) - 한 그룹이 독립했을 때 스폰서에게 주는 보너스로 6%(4% +2%)
5) 3차보너스 - 루비보너스(2%), MD보너스(1%).
6) 일시불보너스 - 더블다이아몬드 이상에 한해 핀별 1회 지급
7) 연간보너스 - 에메랄드보너스 (0.25%), 다이아몬드보너스(0.25%), 다이아몬드플러스 보너스(0.25%)
8) FAA보너스(창업자 성취상) - FAA점수별, 일시불 보너스 차등 지급
9) 특별보상 프로그램 & NCA - 회계연도 특별보상 & 여행프로그램
4. 현실점검
1) 20 - 30대 - 4포세대( 연애, 결혼, 자녀, 출산 포기), 허니문 푸어
2) 30 - 40대 - 육아푸어, 퇴직푸어, 주택 푸어
3) 40 - 50대 - 에듀 푸어, 자녀교육, 가계부채, 뛰는 물가
4) 50 - 60대 - Edu Poor (1명의 자녀를 대학 졸업때까지 2억 6천 2백만원이 들어간다.
* 40 - 70대 - Silver Poor(은퇴, 자녀 결혼, 의료비, 은퇴, 자영업으로 망한다.
* 우리는 대책없이 너무 오래 살 수 밖에 없는 불행한 시대에 살고 있다.
* 신빈곤층 - 정치 이슈화 될 정도로 비정규직이 심각하다. 비정규직 확대 - 600만명 시대, 사회적 불만이 높다. 중간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
* 자영업이 무너지고 있다. -창업자보다 점는 사람이 더 많다. 신용회복 위원회 조사 보고
5. 명품 인생 만들기(지화자 좋다)
1) 지 - 지금 행동하라.
2) 화 - 화장실 갈 때와 나올 때가 같아야 한다
3) 자 - 자기의 색깔을 가져라.
4) 좋 - 조준하여 공략하라.
5) 다 - 타인을 의식하지 말라.
6. 그룹을 키우는 3요소
1) 꿈
2) 자세
3) 관계
7. 소통 - DISC 성격 유형을 활용해서 소통을 하라.
8. 3P - Plan, Product, People
1) Plan - 시대에 맞는 흐름인가를 확인하라. 트랜드를 읽어라.
2) Product - 고품질의 소비재인가? 최상의 제품을 중저가로 공급해라. 100% 만족보증도를 도입하라.
3) People - 겸손한 마음과 긍정적인 자세, 노하우를 공유하라. Win -Win 사업, 블루오션
9. 암웨이는 어떤 사업인가?
1) 교육사업 -지식이 늘면 가치도 늘어난다. 제자의 마음으로 사업에 임해야 한다.
2) 미팅이 바로 사업 - 공짜는 없다.
3) 팀워크 사업 - 시너지 효과가 커진다. 스폰서는 시스템 연결자, 형제그룹은 사업의 기폭제 역할을 한다. 대화가 필요하다. 스폰서의 경험, 복제가 필요하다.
4) 자영 사업 - 스스로 하는 사업, 자율적, 능동적 행동, 투자 비용 없다.
5) 정직한 사업 - 시간을 투자하면 성공한다. 꿈을 포기하지 않으면 성공한다.
10. 암웨이 회사는 꾸준히 성장해 온 50년 이상의 업적을 가지고 있다.
암웨이(Amway) 사는 제이 반 앤댈(Jay Van Andel)과 리치 디보스(Rich Devos)라는 두 청년 사업가들이 1959년에 창립했다. 미국 미시간(Michigan) 주의 작은 도시인 에이다(Ada)에서 L. O. C(liquid organic cleanser)라는 이름의 친환경 다목적 종합 세제를 생산해서 직접 판매로 시작했다.
창립 첫 해 매출액이 50만 달러를 넘었으며 1960년대에 취급 제품 수가 200종 이상으로 급성장해 1970년대 초에는 매출액이 1억 달러를 넘어섰다. 1980년대 연 매출액 10억 달러를 달성하고,1991년에는 34억 달러까지 증가했다. 이후로도 성장세는 계속돼 2011년 연 매출액은 108억 달러에 이르고 있다.
창립 시점부터 지금까지 암웨이 마케팅 사업자(ABO)들에게 주어진 보너스 총액은 350억 달러에 달하고 전세계 암웨이 사업자 수는 400 만 명을 상회한다. 보너스 금액을 원화로 환산하면 40조원에 가까운 엄청난 금액이 된다.
50년을 넘는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것은 그 자체로 대단한 일이다. 미국 500대 기업의 평균 수명도 40년 정도이며 일본의 100대 기업의 평균 수명도 30년에 불과하다. 우리 나라 일류 기업의 평균 수명도 대체로 30년을 넘지 못한다.
일반적으로 대기업들은 30년이 중요한 고비가 된다. 30년을 넘겨 성장하는 기업들은 그 이후로는 더욱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런 관점에서만 봐도 암웨이는 이미 50년을 넘어 꾸준히 성장해 온 안정적인 회사임을 알 수 있다. 오랜 동안 회사가 존속을 넘어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는 것은 시대의 변화에 적극적,성공적으로 대응해 왔음을 의미한다.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신뢰와 품질로 이루어낸 역사에서 암웨이의 밝은 앞날을 쉽게 예견할 수 있다.
암웨이(Amway) 사는 1959년 미국에서 창립돼 1962년에 캐나다로 처음 진출했으며 1970년대에는 오스트레일리아와 유럽 등으로 활발하게 진출했다. 1979년 일본을 시작으로 주로 1980년대에는 아시아와 남미 국가들로도 확장하기 시작했고,1990년대 들어서는 남미와 아시아 국가들로의 진출이 활발했다. 1997년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진출함으로써 아프리카까지 전 대륙에 진출하게 됐다. 중앙 정부의 힘이 강한 중국은 인구가 많아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고 있고,불법이 발을 붙이기 어려운 청정국가 싱가포르 그리고 2008년에 진출한 베트남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점이 특기할 만하다.
현재 암웨이는 전세계 58개 국 90개 지역에 현지법인으로 진출해 400만 명 가까운 ABO가 활동하고 있다. 이같이 많은 나라에서 많은 ABO가 오랜 기간 동안 활동하고 있다는 것은 암웨이 사업이 합법적이고 윤리적이라는 사실을 말해 준다. 암웨이 사업은 어느 나라에서도 처음에는 생소하기 때문에 각 국 정부의 강력한 조사를 받는 예가 많기 때문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암웨이는 어느 나라에서도,초기에 어떤 상황이 있어도 철수한 예가 단 하나도 없었다는 사실이다. ABO에 대한 암웨이의 신뢰를 보여주는 일이다. 현재는 북미 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의 매출액이 오히려 더 커서 암웨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암웨이사는 Alticor 사가 모회사로 설립돼 있고 자회사로는 Amway, 액세스 비즈니스 그룹, 알티코 코페레이트 엔터프라이즈 3개 사가 있다.
암웨이는 잘 알려져 있는 네트워크 마케팅회사로 1959년 설립돼 2000년 알티코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미국 암웨이는 물론 글로벌 암웨이를 관장한다. 액세스 비즈니스 그룹은 생산부터 포장까지 일관된 체제로 제품을 생산해서 전세계 암웨이로 제품을 공급하며 더 나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연구 개발 역할도 담당한다. 2007년에 알티코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알티코코퍼레이트엔터프라이즈(ACE)는 주로 건강과 미용 분야(health wellness & beauty) 분야에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들을 자회사로 편입하고,직접 판매가 아닌 분야(non - direct selling)에 투자 혹은 인수 및 합병(M&A)함으로써 연구개발 능력 향상 및 알티코 사의 성장에 기여한다.
ACE의 주요 자회사는 다음과 같다.
1. Gurwitch Products; 색조 스킨 케어 분야 top7 브랜드인 laura mercier와 노벨상 기술을 기반으로 한 ReVive를 운영.
2. Metagenics; 주로 혈당,심혈관,소화기,호르몬 균형,해독 프로그램 분야의 연구 및 제품을 생산하는 생명과학 회사.
3. KinDex Therapeutics; 주요 분야는 2형 당뇨,심혈관,비만 등 만성 질환연구.
4. INTERLEUKIN GENETICS; 유전자 검사를 통해 예상되는 질병을 예방하는 건강 식품을 추천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주안점.
5. AMWAY HOTEL CORPORATION; 암웨이 그랜드 플라자 호텔과 그랜드 래피즈의 JW 매리엇 호델을 보유.
6. Fulton Innovation;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찾아 발전시키고 상용화하는 것이 주안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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