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이되는 말

네트워커를 위한 리더십

유니시티황 2018. 3. 8. 15:59

네트워커를 위한 새 천년 리더십 

과연 미래는 어떻게 펼쳐질 것인가?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잠시 "퀴즈"를 풀어보자. 

여러분의 답에 따라 

본인의 현재 위치와 

미래의 목표 달성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다. 


다음 질문에 대해 답을 해 보라. 

1) 올해 본인 사업의 원동력은 무엇인가?
2) 본인 사업을 다음 단계로 올릴 때 무엇이 촉매 역할을 할 것인가? 
3) 무엇으로 사업성공의 불을 당길 것이며 

   이렇게 당겨진 불을 매주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 
4) 끊임없이 성장하는 다운라인을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 
5) 올해 목전에 놓여 있는 도전들을 통해 

   어떻게 자신을 이끌어 갈 것인가? 

이 질문들은 

어려워서 생각하려면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그렇다면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약간의 조언을 하겠다. 

답변은 한 단어로 해야한다. 


즉 5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한 단어로 해라. 

이 단어는 본인의 성공을 결정짓거나 

또는 성공에 부족한 요인이 될 것이다. 또한 

이 답변은 다운라인과 

본인의 성공 화로에 불을 지피는 

등유이기도 하다. 


동시에 

성공한 디스트리뷰터 마음의 벽에 쓰여져 있으며 

정신에 각인되어 있고 

그들의 눈에 새겨져 있다. 


이 답변은 

더 높은 실적을 이룰 수 있도록 

촉매 역할을 하며 

본인의 생각보다 

더 많은 사업 성공을 가져다준다. 


나의 경우에는 

이 단어가 십년 넘게 나의 네트워킹 사업을 

이끌어 주었으며 

내가 알고 있는 성공한 사람들의 경우도 마찬가지였다. 


이는 자석과 같이 

성공과 부를 이끌어 오며 

사업 성공에 필요한 모든 비결을 포함하고 있다. 

이 사업에 대한 

어떤 글에서도 이 단어의 거대한 힘을 지적하고 있다. 


이 단어는 

내가 참여하고 있는 조직에서 

효과가 매우 좋아 

나는 이 메시지를 

전세계 업계에 전달하는데 전념하였다. 

그렇다면 

내가 말하는 답변, 

메시지는 무엇인가? 


바로 리더십이다. 

진실되고 순수하며 구속받지 않은 리더십. 

이는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에 가장 강력한 힘이다. 

정열에 대한 격언이 있다: 


"정열은 성공의 비밀 병기이며 리더십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밀 병기이다." 


정열에 불이 붙으면 장애가 되는 것은 

무엇이든 녹여 버릴 수 있다. 

정열적인 리더십은 발전소와 같아서 

닿는 것은 무엇이든 폭파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이 업계에서  백만장자를 배출해 낼 수 있는 힘이다. 

어떠한 지도나 가르침도 

정열적인 리더십이 갖고있는 

폭발적인 성공의 힘에 대적할 만한 것은 없다. 


나는 교육을 잘 받고 

좋은 사업의도를 가지고 있으면서 

이 사업의 구조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어서 

옳은 말, 답변만을 하는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그들은 

커다란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리더십이 부족한 것이다. 

이 리더십이야말로 

그들 다운라인이 성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것이다. 

본인의 다운라인이 

리더십을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이 업계에서 가장 슬픈 일은 

힘을 갖고 있는 조직이 

리더십의 부족으로 

디스트리뷰터보다 더 빨리 성장하여 

마침내는 분열되고 마는 것이다. 


이런 일은 항상 일어난다! 

그러나 이런 사태가 일어나지 않을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변화시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모든 리더는 

이 사업에서 리더십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특히 신규 디스트리뷰터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정열적인 리더십으로 

그룹 내에서 힘을 창출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리더십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는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 리더십의 정의 
리더십이란 

우리가 모든 사람들의 복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매일, 

그리고 열렬히 

믿고 있는 일련의 기술, 전략, 자세, 믿음을 말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리더십을 구체적으로 정의하면 다음과 같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리더십이란 

과감하게 책임감과 신념을 가지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 환경과 

사람들이 선뜻 따라나설 수 있는 성공행보를 창출하는 것이다. 

다시 한번 이 정의를 읽고 

어떠한 느낌이 드는지 생각해 보라. 

본인은 이러한 리더인가? 

본인은 다른 사람에게 이렇게 할 수 있는가? 

이 정의를 면밀히 검토해 보아라. 


대담성
이 정의의 첫 번째 중요한 단어는 

대담성이다. 


이 사업의 리더들은 

한 발자국 더 나아가 

보이지 않던 것을 보고, 

생각지 않았던 것을 생각하며 

이야기 되지 않았던 것을 이야기하고 

실행되지 않았던 것을 실행할 의지를 가지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 리더를 

선명하게 총천연색으로 설명하자면 

위와 같이 말할 수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 리더는 

사고, 비전, 말, 행동에 있어서 과감하다. 

나는 대담성(Bold)을 이야기할 때 

"운명적인 리더십을 초래하다(Bringing on Leadership Destiny)"라고 설명한다. 


대담성은 

성공을 가져오지만 

소극성은 이 사업에서는 암과 같은 존재이다. 


리더는 최전선에 서서 

사람들에게 참여하도록 용기를 준다. 

이러한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리라고 생각할 사람이 있겠는가? 

전에 하지 않았던 일을 하라. 

전에는 생각해보지 않았던 일을 생각하라. 

그리고 전에는 꿈만 꾸던 일을 성취하라. 

이러기 위해서는 대담한 리더십이 필요하다. 


책임감
다음으로 생각해야 할 단어는 

책임감이다. 리더는 


책임감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절대 가벼이 여기지 않는다. 


리더는 

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누군가가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따라서 

이들은 그 임무를 선뜻 맡는다. 


리더는 자신의 책임 소재를 명확히 알고 있다. 

예를 들어 

리더는 디스트리뷰터의 성공에는 책임이 없다. 

리더의 책임은 

디스트리뷰터들이 

사업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며 

항상 이들을 후원하는 것이다. 


그리고 

각 디스트리뷰터는 

자신의 성공에 책임을 져야한다. 

이는 바로 개인 체력 트레이너와 다르지 않다. 

트레이너는 체중을 줄이는 방법, 이유, 시기 등을 교육할 수 있지만 

운동은 본인 스스로 해야 한다. 


만약 트레이너가 대신해서 체중을 감량한다면 

이득을 보는 것은 트레이너이지 본인이 아니다. 

그렇게 되면 고객들은 흥미를 잃고 이렇게 말할 것이다. 

"체중감량은 효과가 없어!" 

어디서 많이 들어보던 소리 아닌가? 


리더는 항상 영구적인 디스트리뷰터를 구축하려고 노력한다. 

이들은 연못을 파고 물을 채운 다음 물고기를 넣어두고 나서 

디스트리뷰터에게 고기 잡는 법을 가르친다. 

그러나 낚시 줄을 던지는 것은 

신규 디스트리뷰터의 몫이다. 


신 념
세 번째로 

리더십에 있어 중요한 단어는 

신념이다. 


신념은 

모든 성공적인 조직의 주춧돌 역할을 한다. 

신념이 있는 리더는 

자석처럼 힘들이지 않고 

사람들을 끌어 모을 수 있다. 


왜냐하면 신념이란 

말하거나 행하여지는 것이 아니라 

느낌으로 알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신념있는 리더를 

만난 사람들은 용기를 얻는다. 


왜냐하면 신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업계에서 존경받고 있는 사람들은 

분명 성공, 다운라인 그리고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굳건한 신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이 사업을 하다 보면 

하고 싶지 않은 일도 

필요에 따라 할 수 없이 하는 경우도 생긴다. 그

러나 명심해야 할 것은 

여기서 리더로서 추종을 받느냐 받지 못하느냐는 

바로 본인의 신념에 달려 있다. 

창 조

다음으로 

생각해야 할 단어는 

창조이다. 


리더십을 정의하는 한 단어만을 

선택해야 한다면 그 단어는 창조가 될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리더는 창조자이다.

이들은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 

이들은 

꿈, 믿음, 실천이라는 실로 짜여진 융단에 

미래로 장식을 한다. 


리더는 자력과 같은 지도력, 

강력한 영향력, 희망, 가능성, 

그리고 성장을 위한 환경을 조성한다. 


리더는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특별한 재주가 있다. 

이것이 비전의 기술이다. 

이들은 생각을 하고 

다른 사람과 의견을 교환하며, 

도움을 요청하여 

보이지 않는 것을 실존하게 만든다. 

또한 이것을 사람들이 믿을 수 있도록 

강력한 비전을 제시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이것은 바로 우리의 인생을 

더 낫게 변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믿음이다. 

나는 

변화란 창조의 자매라고 생각한다. 

리더는 변화의 사신이다. 


이들은 

사람들의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 


변화는 무엇인가를 

증대 또는 확대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어나야 한다. 


변화는 

새로운 방향과 전망을 만들어 내며 

이것이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추구하는 바이다. 


이제 네트워크 마케팅과 리더십이 

단단하게 섞여서 

서로 불가분의 관계라는 사실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 


리더는 단지 변화를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포용하여 

자신의 메시지 일부로 만들어 버린다. 

즉 변화를 단지 수용하기 보다 

표용하는 자세가 리더의 힘이 되는 것이다. 

용기를 주는 환경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용기를 주는 환경이다. 


지구의 환경에서 

성장, 번성, 생존, 그리고 

기타의 조건이 결정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본인이 만들어내는 조직 환경은 

성장, 정체, 평범, 쇠퇴에 영향을 미친다. 


이 환경에서는 

희망과 가능성을 키워야지 

과장과 불가능을 배양해서는 안된다. 


또한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어 

장점을 최대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본인의 리더십 환경을 

조성하는 요인으로 어떤 것이 있는가? 


본인의 말, 

분위기, 

행동, 

인내, 

기대, 

믿음, 그리고 

태도가 있다. 


본인의 환경은 

햇볕으로 가득차 있는가 

아니면 먹구름으로 가득한가? 

또한 믿음으로 채워져 있는가 

아니면 의심만으로 가득한가? 

최대의 용기가 최고의 성장을 약속한다. 

성공행보

다음으로 중요한 단어는 

성공행보이다. 


리더는 

다운라인에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명확하게 단계별로 과정을 제공해야 한다. 


사실, 

이는 성공행보라고 생각하기보다 

성공의 일부라고 생각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 


사람들이 

성공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매 단계마다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조직에 기대감을 심어 주어야 한다. 


앞에 나서서 말하라,

 "자! 여러분은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법을 일러 드리겠습니다." 


대수롭지 않은 임무나 사소한 성공을 

시간을 내어서 축하하는 경우는 드물다. 


러나 

이것이 조직의 성장을 위해서는 매우 중요하다. 

사소한 성공에 대한 인정과 축하가 

엄청난 성공을 기대할 수 있는 놀라운 원동력이 된다. 


선뜻 따라 나선다


마지막으로 생각해야 할 것은 

선뜻 따라 나선다는 문구이다. 


본인의 다운라인은 

본인의 판단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는가? 


본인의 판단이 

다운라인의 믿음을 받을 가치가 있는가? 

다운라인이 본인의 지도를 따르고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는가? 


리더십은 

업라인과 다운라인 사이의 신뢰를 필요로 한다. 


리더십의 가장 큰 비결은 

사람들은 자신을 좋아해 주고 

이러한 감정에 확신을 줄 수 있는 사람에게 끌린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힘에 끌려가기 마련이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것은 

힘 자체에 대한 것이 아니라 

힘의 실체를 말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차이가 있다. 

관리자의 대부분은 힘을 가지고 있어 힘을 발휘한다. 

그러나 실체가 없다. 


힘의 실체는 

느껴지는 것이지 말로 해서 되는 것이 아니며 

사람들은 이 힘의 실체를 느끼는 순간 

즉각 그를 따르게 된다. 


이것은 

이 사업에서는 자석과 같은 역할을 한다. 

이 사업의 리더는 사람들을 흥분시킬 수 있는 사람이다. 

사람들은 전에는 한번도 제기하지 않았지만 

항상 답변을 찾고 싶어하는 

한가지 의문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이 사람이 내가 원하던 것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만큼 자질이 있는가? 

하는 것이다. 


이것을 

나는 "무언의 결정요소"라고 부르는데, 

만약 이 질문에 대한 답이 

긍정으로 나오면, 

본인의 플롯을 꺼내라. 

왜냐하면 동화 속의 피리부는 사나이가 

바로 이 장면에서 출연하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본인이 사업에 속해 있는 것이 아니라, 

사업이 본인에게 속해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본인은 자력을 지닌 인물로 

신뢰감을 주어 

사람들이 본인을 따르지 않고는 못 배길 것이다. 

또한 

이들 요소들은 

리더십을 창출하여 

어떠한 사업이든 성공으로 이끈다. 


결단력

성공은 

모두 한 단어에서 시작하는데 바로 

결단력이다. 


결단력은 

지금 배운 리더십의 촉매제 역할을 하여 

소위 성공의 불꽃을 

점화시키는 연료가 되어 

힘을 생성하게 된다. 

즉 결단력은 

리더십의 모든 성공에 

불을 당기는 불꽃이다. 

열정과 관련된 또 다른 격언이 있다. 


"선택은 방향을 결정한다. 결단력은 운명을 결정한다." 


선택에는 한계가 있다 

왜냐하면 선택은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결단은 변하지 않는 확고한 마음자세이다. 


이 사업을 해보기로 선택을 하였는가, 

아니면 이 사업에서 성공을 거둘 결심을 하였는가? 

바라건데, 자신과 자신의 그룹을 

결단의 불꽃이 점화된 새로운 세계으로 인도하라. 


리더십이라는 등유를 부어 본인의 사업을 폭발적으로 만들어라. 

여기서 

개인적 리더십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우선 남을 이끌기에 앞서 

자신을 이끄는 법을 배워야 한다. 


리더십의 성공을 위해 

우선 개인 리더십의 벽돌을 쌓고 

그 위에 그룹 리더십의 벽돌을 쌓아야 한다. 


자신 스스로의 인생에서 

리더십을 보이지 못하는 자를 

그 누가 따를 수 있겠는가? 


본인 스스로 과감성, 신념, 자제심을 보일 때 

다른 사람에게도 이러한 자질을 심어줄 수 있다. 


이것이 내가 앞서 조직이 

개인보다 빨리 성장한다고 말한 이유이다. 


개인의 리더십은 

개인의 성장에서 비롯된다. 

최고가 되겠다고 결정하였다면, 

그리고 본인의 안락을 떠나 성공을 얻기 위해 

필요한 일을 하겠다고 결심하면 

개인적 리더십을 보여주고 

구축해야 할 것이다. 

그렇다고 

완벽한 리더십을 추구할 필요는 없다. 

리더십은 계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이다. 

이 사업에는 

두 타입의 사람들이 있다는 점을 이해하라. 


하나는 방법론적인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결과론적인 사람이다. 


방법론적인 사람은 

사용할 방법을 선택한 다음에 결과를 받아들인다. 


결과론적인 사람은 

원하는 결과를 선택한 다음에 

방법이야 어떻든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받아들인다. 


본인이 리더가 되고자 한다면 

나는 결과론적인 사람이 되라고 말하고 싶다. 


즉, 방법이 무엇이든 

본인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들을 동원하라는 것이다. 


이것이 총체적인 개인 리더십이다. 

과거 자신의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던 

모든 한계를 제거하고 

전에는 생각지 못했던 일들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리더는 끊임없이 

새로운 사람들을 모으고, 

접근하여 관리하면서 등록하도록 만든다. 

이 사업을 할 때는 

디스트리뷰터의 눈이 아니라 

리더의 눈으로 보아야 한다. 

여기에는 큰 차이가 있다. 


리더십의 눈으로 보면 

성공으로 가는 행로를 

더욱 쉽게 여행할 수 있게 된다. 


나는 6개월을 단위로 

계속해서 리더십을 개발하도록 권하고 싶다. 

조언자와 면담을 하거나 

또는 컨퍼런스 콜을 하라. 


아니면 

많은 자료를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질문을 하라. 


나는 

이러한 노력의 효과를 

경험을 통해 입증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본인의 관심을 

반으로 줄여도 본인의 전체 조직이 

커다랗게 변화되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개인 리더십 개발의 시작을 돕기 위해 

나는 여기서 네트워크 마케팅 리더십 십계명을 설명하고자 한다. 


오늘부터 

이 십계명에 따라 살면서 

조직에 이 십계명을 가르치고 

본인의 조직이 급상승하는 결과를 지켜 보라! 


네트워크 마케팅 리더십 십계명 

1) 지휘를 결심하라. 

이 업계에서 

지휘를 진정으로 결심하는 것보다 
강력한 것은 없다. 

나는 이에 대한 경우를 여러 번 보았다. 

진실하게 지휘를 했을 때 

사람들은 성공을 향해 이끌려 온다.

 "진정한 결심"은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지 

이성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마음에서 비롯된 결심은 매우 굳건하여 다른 길은 상상도 할 수 없게 된다. 

2) 비전에 불을 붙여라

본인의 비전은 

단순히 "정상궤도 진입"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 

화염이 필요하다! 

즉 크리스탈같이 명확하고 강력하며 뜨거워야 한다! 

존 밀튼 포그가 말했듯이 

"진정한 리더는 사람들에게 불을 붙이거나 이들을 녹여야 한다." 

즉 사람들에게 희망과 가능성과 변화로 

불을 밝혀줄 비전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3) 길을 인도해라. 

리더로서 성공을 향한 길을 단계적으로 설계해야 한다. 

사람들을 후원하고 코칭하며 안내하는 가운데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리더는 이러한 어려움을 뚫고 나가야 한다. 

항해를 하려면 본인의 현재 위치를 알아야 할뿐만 아니라 

목적지와 도착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기억하라. 

본인 조직의 북극성은 

바로 본인의 리더십이다. 

4) 도덕과 성실, 진지한 보살핌을 통해 영향력을 만들 수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자신의 보수보다 디스트리뷰터의 보수에 더 신경을 쓰는 

리더보다 더 강력한 것은 없다. 

이러한 도덕적인 자세에서

 비롯된 영향력은 매우 대단하다. 

리더로서 지속적으로 성실하게 행동한다면 

본인은 조직의 존경과 신뢰를 받게 될 것이다. 

또한 사람들은 본인의 이야기보다는 

본인의 행동을 따르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5) 희망, 가능성, 기대감으로 가득 찬 환경을 만들어라. 

리더로서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디스트리뷰터가 희망을 갖고 

성장을 하며 번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기대만큼 성장하는 법이다. 

따라서 기대 수준을 높여라. 

사람들로부터 큰 것을 기대하고 

이들이 이러한 것을 기대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 주어라. 

6) 믿음, 지식, 격려를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힘을 심어 주어라. 

리더로서 최대의 기회는 

사업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힘을 심어 주는 것이다. 


힘을 심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을 믿어 주는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3개의 단어가 있다. 


"나는 당신을 믿습니다!" 


지식과 격려를 제공하면서 

이들이 학습곡선을 인내할 수 있도록 

최대의 후원자가 되어라. 

7) 모범이 되어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모범이 되어라. 

본인은 모르겠지만 

사람들은 본인의 이야기를 

본인이 행하는지 지켜보고 있다. 


또한 무의식적으로 본인의 행동을 따라하게 된다. 

따라서 모범이 되어 

디스트리뷰터들이 계속해서 앞으로 전진해 나가도록 만들어라. 

본인이 모범을 보임으로써, 

의심, 갈등, 좌절의 안개 속에서 

디스트리뷰터를 이끌어 줄 수 있는 등불이 될 것이다. 

8) 스포트라이트 뒤편에 서 있어라. 

많은 디스트리뷰터가 

리더십을 갖는 것과 명사가 되는 것을 혼동하고 있다. 

최고의 수입을 벌게 되면 

사내, 또는 업계에서 명사가 되어 

그룹 내에서 주요 인물이 된다. 

영구적인 다운라인을 구축하는 리더는 

명예는 다운라인에게 돌리고 

자신은 그 뒤편에 서 있는다. 

그렇다. 

리더는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앞에 나서야 하지만 

진정한 힘은 작은 성공이라도 

인정하고 축하해줌으로써 

디스트리뷰터가 

더 많이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 주는데 있다. 

사람들은 돈보다는 

인정을 받기 위해 더 열심히 한다. 

9) 이타적으로 설계하라. 

리더십은 계획을 설계하는 것이다. 

우선 자신을 세우고 

성공에 필요한 기술, 태도, 습관 등을 설계하라. 


그리고 나서 

다운라인이 스스로를 설계하도록 도와라. 

일반적인 디스트리뷰터는 

이기적으로 설계를 하여 

자신에 성장에 제약을 두게 된다. 

그러나 리더는 

이타적인 마음으로 설계를 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리더십에 대한 패러독스가 있다. 


자신을 먼저 세워라. 

두 번째는 다운라인, 그리고 

세 번째로 본인의 사업을 세워라. 

그러나 이 모두를 동시에 해야 한다. 

만약 본인의 사업에 

이미 우선순위를 매겨 놓았다면 

본인은 제국을 건설하고 있는 것이다. 

10) 사업관계가 아닌 인간적인 관계를 형성하라. 

백만불짜리 사업관계를 구축하는 비결은 무엇인가? 

백만불짜리 인간 관계를 형성하라. 

친구보다는 사업을 떠나는 것이 

쉽다는 점을 명심하라. 


조직 내의 사람들에 대해 

그들이 어떠한 사람인지 알고 있어야 한다. 

그들의 꿈, 그들에게 중요한 것들, 

그들의 가치기준을 알고 있어야 한다. 

항상 자신의 이익에 앞서 

다운라인의 이익을 중시하라. 

이는 놀라울 만한 신뢰감을 낳을 것이고 

동기를 부여하여 엄청난 수당을 받게 된다. 

디스트리뷰터의 눈이 아니라 

리더의 눈으로 사업에 참여할 것을 권유한다. 


만약 리더십을 통해 

본인 인생의 모든 면에서 변화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면 

모든 장애와 실패가 사라지는  될 것이다. 


그리고 오직 성공으로 가는 일방통행만이 

앞에 놓여 있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이 추구하는 

무제한의 성공이다.

이 성공의 비결은 바로 본인의 리더십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