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쉽, 파트너쉽
1.스폰서쉽, 파트너쉽이란
스폰서쉽이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스폰서로서
어떤 마음의 자세를
가져야 하느냐 하는 문제이다.
파트너쉽이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파트너로서
스폰서에 대해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가 이다.
2. 중요성
N/M 은 자세 사업이다.
어떤 자세를 갖느냐 하는 것으로
사업의 성패가 결정된다.
때문에 스폰서로서
올바른 마음을 가져야 하고,
파트너로서 올바른 마음을 가져야만 한다.
이런 마음이 없다면,
한 때는 사업이 크게 될지 모르지만
곧 내리막길을 걷게 된다.
3. 파트너쉽
스폰서 예우
스폰서 노선을 따라야 함
한 마디로 스폰서가 시키는대로
사업을 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스폰서란,
시스템대로 하지 않는 스폰서가 아니라
핵심 코어 리더인 스폰서를 뜻한다.
파트너의 가장 큰 약점이 될 수 있는 것은
[마이웨이]이다.
자기 고집대로,
자기 생각대로 해서는 안될 것이다.
4. 스폰서쉽
1) 파트너에 대한 존경
파트너의 본질은 고객이다.
“고객은 무조건 옳다.”는 말을 기억하라.
이런 반대되는 자세는?
파트너를 부하 직원처럼,
심지어는 머슴처럼 생각하고 대우하는 것이다.
집안 식구, 아랫 사람이라고 해도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
2) 겸손
네트워크 마케팅은
첫째도 겸손, 둘째도 겸손, 셋째도 겸손이다.
겸손이란 겸손한척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정말 겸손해야만 한다.
마음 속으로부터, 진실로 겸손하라.
겸손한 사람이 사업이 된다.
겸손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하나둘 나로부터 떨어져 나간다.
그러면 휴먼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없다.
3) 이해와 용납
파트너는 애기라고 생각하라.
파트너는, 스폰서를 위해 사업하고 있다는 생각을 절대 버리지 않는다.
그리고 마이웨이를 한다.
그러나 그런 것들을 참고 견디며 용납해야만 한다.
이해와 용납만이 강력한 휴먼 네트워크를 구성한다.
말해줘도 안 따라준다.
시키는대로 하지 않는다.
뻔히 보이는 잘못을 한다....
그래도 이해하고 용납하라.
4) 사랑
“대접을 받고자 하는대로 남을 대접하라.”
가장 중요한 계명이다.
파트너를 성공시켜주려는 욕구만이
네트워크에서 나를 성공하게 만든다.
5. 네트워크 마케팅에서의 가장 중요한 무기 - 칭찬
네트워크에서 성공하고 싶으면,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무조건 칭찬하라.
잘한 것도 칭찬하고, 못한 것도,
잘한 점을 보아 칭찬하라.
칭찬하면 자기 자신을 몰라서 고치지 못할 것이라고 걱정하지 말라.
바른 길을 제시해서 문제가 아니라
칭찬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가 대부분이다.
항상 곱씹어 보라.
내가 오늘 몇 사람에게, 얼마나 많은 칭찬을 하였는가를
모든 이들 - 파트너, 스폰서, 시스템, 형제라인, .... 을 칭찬하라.
칭찬하면 사업이 되고 비판하고나 씹으면 될 사업도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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