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Goal Setting(목표 설정)
다른 어떠한 사업도 분명한 목표 없이 성공할 수 없는 것처럼 암웨이 사업에서 성공하려면 간절한 꿈과 함께 분명한 목표를 가져야 합니다.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꿈을 언제까지, 얼마만큼을 등과 같이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 목표입니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분명한 목표가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일이나 성공한 사람들은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 꿈을 향해 도전합니다.
이 사업은 자율적인 사업이기 때문에 자기관리가 필요하며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목표를 제대로 수립하는데 익숙해져야 합니다. 당신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한 구체적인 사업목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드림아카데미에서 제공되는 에 있는 목표설정 양식을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우선 목표를 세우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기억하도록 하십시오.
1. 목표의 요건
(1) 목표는 충분히 커야 합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이룰만한 수준의 큰 목표는 당신에게 열정을 불러일으켜 줄 것입니다. 저절로 이루어지는 목표는 목표가 아닙니다. 하지만 도저히 이룰 수 없을 만큼의 지나치게 큰 목표를 세워 그 목표에 치여서도 안됩니다.
(2)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있을 때 단기적인 어려움과 장애를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목표는 우리로 하여금 방향을 제대로 잡고 나아갈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다이아몬드가 언제 되겠다는 분명한 목표가 있다면 처음 시작할 때의 문제는 쉽게 극복될 것입니다.
(3) 구체적인 목표를 가져야 합니다.
간절한 목표는 능력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합니다. 또한 구체적이고 분명한 목표는 생산성을 높여줍니다. 구체적인 목표가 있고 그 목표를 이루겠다는 생각이 간절할 때 행동이 제대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4) 매일 매일의 목표를 가져야 합니다.
아무리 구체적이고 장기적인 목표를 세웠다 해도 매일 매일의 행동할 목표를 갖고 있지 않다면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매일 매일의 구체적인 행동 목표가 있고 그 행동에 따라 열심히 한다면 그는 커다란 목표도 이루어 낼 것입니다.
2. 암웨이 사업 성공을 위한 목표설정 지침
정해진 목표는 다음과 같이 SMART해야 합니다.
S =
Specific (구체성)
M = Measurable (측정가능성)
A = Achievable (성취가능성)
R = Realistic (현실성)
T = Time-bound (기한설정)
자영사업으로서 암웨이 사업을 하는 입장에서 목표는 각자의 목표이며, 누가 할당해 주거나 의무감에서 정해지는 목표가 아닙니다. 하지만 사업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서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목표는 구체적으로 정하고 달성일자를 분명히 해야 합니다. 언제 SP를 성취할 것인지, 언제 다이아몬드를 성취할 것인지 등 분명한
목표를 세우도록 하십시오.
(2) 목표는 실행 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 경험이 많은 업라인과 상의하면 도움이 됩니다.
(3) 목표가 언제나 눈에 띄게 하십시오. 거실, 냉장고등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 놓고 늘 상기하도록 합니다.
(4) 한가지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향후 목표를 새로이 점검해 보도록 합니다.
(5) 목표를 장기(2-5년), 중기(1-2년), 단기(3-6개월) 등으로 나누어 세우도록 합니다.
3. 행동 원칙
목표를 세운다 해도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따라서 목표를 이루어 가기 위한 행동 원칙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 사업은 자율적인 사업이기 때문에 스스로의 원칙이 세워지지 않고는 목표를 이루기 쉽지 않습니다.
4. 핀(PIN) 목표 세우기
핀 목표를 언제까지 달성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 초기에 목표를 정할 때에는 경험이 있는 업라인의 도움을 받아 드림아카데미에서 제공되는 를 활용해서 작성하면 목표설정에 도움이 됩니다.
기간별로 단기, 중기, 장기에 걸쳐서 목표를 정합니다. 초기 대부분의 경우 2년에서 5년 내에 다이아몬드에 가겠다고 외치면서 언제 SP가 되겠다고 하는 목표를 갖지 못하고 있는 사람이 간혹 있는 데, 중요한 것은 한번에 큰 결과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STEP BY STEP으로 단계적인 핀 목표를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년-5년 안에 다이아몬드가 되는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운 후, 그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십시오.
목표를 설정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특히 염두에 두고 정하도록 합니다.
첫째,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성공한 사람은 실패한 후에 재도전하는 사람입니다. 실제로 이 사업에서는 다양한 실수와 실패를
통해서 진정한 리더가 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둘째,
목표를 설정할 때 허황되게 잡아서는 안됩니다.
단계별로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형태로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구체적인 계획이
실현될 때, 사업의 성공가능성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셋째,
목표는 도전적이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루어지는 목표는 목표라고 할 수 없습니다. 최선을 다하여 성취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합니다.
넷째,
목표를 주도하십시오.
목표에 수동적으로 반응하지 말고 주도적으로 수립해야 하며, 자신이 세운 목표에 주눅들지
않도록 하십시오.
다섯째,
목표를 늘 잊지 않도록 하십시오.
목표를 종이에 써서 눈에 잘 보이는 곳마다 붙여 두고, 한순간도 목표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5. 초기사업자들을 위한 목표설정
사업을 막 시작한 초기 사업자들은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서 목표를 잡도록 하십시오.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고 누가 나무라는 사람은 없지만 자신의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첫째,
회원에 가입해서 기존 생필품을 암웨이 제품으로 바꾸어 써 봅니다.
“내가 쓰는 제품은 당연히 내가 운영하는 나의 사이버 상점에서 구입해서 사용한다”는 생각은
지극히 당연한 출발입니다. 만일 당신이 사업가라면 기존에 쓰던 제품이 다 떨어지면 암웨이 제품으로 바꾸어
써보자는 소극적인 생각에서 빨리 벗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경제적인 수준을 감안해서 단계적으로 암웨이
제품을 쓸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해 나가도록 합니다.
둘째,
사업개시 3개월 이내에 12% 정도의 핀을 성취할
수 있도록 목표를 정하고 이를 위한 애용, 고정고객 확보에 신경을 쓰도록 합니다.
자신의 그룹매출은 애용에서부터 출발함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좋은 제품을 나누어
쓴다는 마음으로 주변의 분들을 고정고객으로 안내하도록 해야 합니다. 사업을 한다고 하면서 본인도 사용하지
않고, 고정고객도 만들지 않으면서 사람만 모집하는 경우가 있는 데 이는 아무런 결과도 나오지 않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셋째,
최소한 월간 10명을 사업설명회에 초대하도록 합니다.
초기에는 직접 사업설명을 하지 말고, 홈 미팅이나 사업설명회장을 활용해서 사업설명을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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