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자과정>>>
01. 유니시티 비지니스의 특징
<01> 자영사업
- 꿈에 비즈니스다. 노력에 비례한 대가를 무한대로 수확할 수 있다.
- 다른 자영사업과 다른 점: 나의 사업을 도와주는 Sponsor가 있다는 점
- 강제조항이 없다.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쉽게 태만할 수 있다.
<02> 무점포, 소자본, 무경험
- 무점포
.과중한 업무부담이 없다. 종업원× 노사분규× 부도염려× 어음(외상)거래×
.경리회계업무× 시간.공간의 제약× 거리제한× (시골의 부모님도 내 수퍼를 이용할 수 있다.)
- 소자본 →망할 염려×
But, 최소한의 작은 자본은 필요. ex).책, Tape, 제품 .....
- 무경험 →시간투자○
<03> 가족사업 / 생필품을 주 품목으로 취급한다.
- 가족이 함께 성공의 꿈을 일구어 갈 수 있는 사업 → “가족사업”의 의미
①H/L사업을 통해 내가 몰랐던 사람들과 또 하나의 가족이 된다.
②가족이 동참하면 성공이 빠르다.
<04> 보상 Plan / 생활 속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보상한다.
①생활비:매월 장려금 ②목돈마련:일시불 장려금 ③자녀학자금:년간2회 ④휴가:해외여행
⑤친구(Pin이 올라갈수록 많은 친구가 생긴다.) ⑥명예:많은 친구에게 꿈을 선물하고 성공시킨 결과
<05> 부업으로도 할 수 있다.
.자신의 입장에 따라 선택가능
.생활비의 지출이 곧 사업자금에 해당하는 매출로 이어진다.
.여가(퇴근후,주말:주5일근무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족끼리 많은 시간을 같이 할 수 있다.
<06> 보험의 기능
.노동수입 : 광고역할, 후원역할
.권리수입 : 후원의 결과에 따른 인세적(印稅的) 수입
<07> 상속의 기능
*관련 법률(방문 판매등에 관한 법률제43조)에 따라 회원의 지위를
양도.양수할 수는 없으나 합법적으로 상속이 이루어진다.
<08> 평등한 성공기회
*포기하지 않으면 누구에게나 성공할 수 있는 평등한 기회가 있는 사업
<09> 독창성 / 마스터플랜
.소득분배 방식의 특징 : 브레이크 어웨이 방식가운데 에서도 프론트엔드-백엔드의 중간형태로서
.항아리형에 해당되는 1년정도 사업을 하면 공무원20년 근속한 수준의 수입에 안정을 얻을 수 있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성격과 환경에 알맞는 소득분배구조를 취하고 있다.
<10> 누구나 할 수 있다.
.나이, 성별, 학력, 지역별, 생활정도, 등 어떠한 제한도 없다.
.취급품목이 생활필수품이므로 상품에 대한 특별한 전문성을 요하지 않음
.생활필수품에 관한 상식을 더 많이 터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있다.(세제,화장품,건강식품,일반상품)
02. 초보자가 빠지기 쉬운 함정
<01> 차바퀴를 새로 만들려 한다.(- My Way 증상)
.차바퀴를 새로 만들지 말고 System에 따르라.
.파리가 파리에 안전하게 가는 방법
<02> 사업에 우선순위를 두지 않는다.
.바쁜 일과 중요한 일의 구분
<03> 필기를 안 한다.
<04> Meeting, Seminar, Rally에 불규칙적으로 참석한다.
<05> Leader 소개를 적절하게 하지 않는다. / 지렛대 활용
.partner가 나오면 상위 Leader를 적당한 시기에 반드시 소개(Hoiler's Low)
.상위 Sponsor와의 관계를 돈독히
<06> 투자에 인색하다.
.자료등에 과감히 투자하라.
<07> 고가, 저품질, 불편사항을 찾는데 많은 시간을 낭비한다.
<08> 거절에 과잉 반응한다.
.거절에 마음 상하지 마라.- 거절한 사람에게 더욱 잘하라.
.이 사업을 거절하는 것이지 나를 거절하는 것이 아니다.
.표정관리를 잘 하라.
<09> 전념하지 않는다.
.대충 대충해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
<10> 실패를 두려워한다.
시도하지 않으면 실패하지도 않겠지만, 성공 역시 불가능
<11> 쉽게 포기한다.
.절대 포기하지 말라.
.포기하지 않을 이유를 만들라.
<12> 성급하게 생각한다.
.농부의 마음으로 하라. 사과나무를 심어놓고 바로 사과를 기대하지 마라.
.최선을 다하고 결과를 기다린다.
<13> Sponsor를 예우하지 않는다.(Followership)
<14> 큰 Leader의 마음으로 하지 않는다.(Leadership)
<15> Sponsor와 형제Line의 리더와 자료를 지렛대로 활용하지 않는다.
<16> 소비자고객관리소흘(경제에는 기적이 없다.)
<<<중급자과정>>>
01. Leader의 역할
* 유니시티사업은 Team Work 사업
* Team에는 단순한 사업가가 아니라, 올바른 사업의 Vision을 제시할 수 있는 Leader를 필요로 한다.
(Leader = Go get'er)
* 이 사업의 관건은 Leader 찾기 ― 리더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 평범한 사람들을 리더로 양성한다.
* 훌륭한 리더가 훌륭한 리더를 만든다.
* 리더에 따라... 어떤 리더가 복제되느냐에 따라... 그룹의 미래에 큰 변화가 온다.
* 자신을 항상 검증하라 나는 훌륭한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 리더로서 변화되고 있는가를....
(나는 복제되고 있다는 사실을 늘 기억하고 있는가를...)
<01> 꿈을 되찾게 해준다.
- 꿈은 유니시티 사업의 에너지源 : 봉급생활로서는 어렵고, 다른 사업은 위험하고
- 확실한 꿈 때문에 사업을 포기할 수 없어야 한다.
- 왜 유닛티 사업을 하는가 그 이유가 필요하다 : 가족과 더불어 큰 성공을 위하여
- 돈만 쫓다가는 쉽게 포기한다 : 존경받는 리더가 되기위한 수양의 길이라 여기라
- 분명한 이유가 있는 자만이 끝까지 남아 성공한다.
- 성공을 갈구(渴求)하는 자만이 성공의 길에 들어설 수 있다.
- 절실한 꿈 ― 어떤 역경에도 무너지지 않는 절실한 꿈이 필요하다.
- 이 사업은 현재를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해서 하는 것.
- 꿈이 없으면 더 이상 진행시킬 수가 없다.→꿈의 視覺化가 필요하다.
<02> 目標를 設定하게 한다.
- N/M도 결국 모두가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20%정도)
― N/M은 자금력도 경험도 그다지 필요하지 않음에도 20%정도의 사람밖에 성공을 거둘 수 없다면,
이 역시 개인의 동기부여와 목표의식이 중요한 포인트,
즉 인생의 목표를 명확하게 세운 삶은 성공하고, 대충대충 N/M에 뛰어든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
- 많은 사람들이 N/M에 참가해서 비로소 자기 자신의 목표를 발견할 수 있었다고 한다.
- 5년 뒤의 내모습 / 10년 뒤의 내모습을 상상해보라.
- 한번 정한 목표를 하나씩 하나씩 달성해나갈 때
성취감 →다음 목표에의 도전 의욕 → ‘성공하는 습관’이 만들어진다.
- (잊고 있던 / 잃어버린) 꿈을 시각화 ▷ 꿈이 있어야 목표가 나오고 → 행동이 나온다.
- 목표설정 : 장/단기, 구체적으로
① 1차 목표 (디렉까지의 5개월 목표)
구 분 | 1개월차 | 2개월차 | 3개월차 | 4개월차 | 5개월차 |
단순사업자 | 3% | 6% | 9% | 12% | 17% |
부 업 자 | 6% | 9% | 12% | 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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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업 자 | 9% | 12% | 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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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사업자 | 12% | 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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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2차 목표 (Pin 달성목표)
.디렉에서 PD까지
.Pin에 욕심을 내고, 목표를 크게 세워야
※ Sponsor는 발전가능성이 있는 사업자를 집중 후원한다.
<03> 자신감과 열정을 불러 일으켜 준다.
□ 자신감
- “자신감은 성공으로 이끄는 제1의 비결이다.” - 에디슨
- 자신감있는 사람은
①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본다.
②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있다.
③ 매사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이다.
- 유니시티사업은 당첨이 확정된 복권. 단. 그 효력발생시점이 2~3년 후의 일일 뿐
- 부정적 이야기를 하지 말라. 표정관리하라.
□ 열정
- 이 사업은 단순하지만 때로는 매우 힘든 일일 수도 있다.
왜냐하면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깨트려야하기 때문.
- 이때 이를 극복할 수 있는 Energy는 熱情에서 나온다.
- PD가 됐을 때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라.
. PD가 되어야 열정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열정이 있어야 PD가 되는 것
. PD가 됐을 때의 열정을 지금 보여야.
<04> 가치관과 사명감을 불러 일으켜 준다.
- 유니시티 사업의 가치와 명분
.국가적 가치관 : 국내기업 우선 육성
.경제적 가치 : 국부의 유출 방지
.사회적 가치 : 불법 및 불건전한 피라밋 다단계로 부터의 소비자 보호
.자연적 가치 : 환경을 생각하는 생필품의 보급장려
.개인적 가치 : 보다 나은 미래의 삶을 위한 소비자 운동
<05> 항상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투철한 목표의식을 가져야.
.인격적 성장(정신적 성장)
.Pin의 성장
- 나는 복제되고 있다. / 내가 수없이 복제되고 있다면 바람직한 그룹이 될 것인가.를 늘 검증하라.
<06> System으로 초대한다 / 가르치는 것보다.
- 스폰서는 System을 교육하는 역할보다 System으로 불러들이는 역할을 공부하라.
(효과적인 정보전달방법칙 : Hoiler's Law를 항상기억하라)
02. Leader가 되기 위해서 System에서 요구하는 변화
<01> 책 읽기
- 최소한 15분/day
- 인격적인 면을 발전시키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중의 하나는 책읽기를 습관화하는 것.
- N/M은 사람과 사람이 이어져 가며 이루어진다. 따라서 사람보다 더 중요한 요소는 없다.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훌륭한 인격과 인격이 이어지는 관계가 없이는 큰성장을 기대할 수 없다.
- Network 사업의 정체기에 자신을 지탱해주는 것이 바로 책
.美, 전설적 성공자, 덱스터 예이거(年俸 10억불)
.그 성공의 출발점은 「The Magic of Thinking Big」
.생각 → 행동 → 습관 → 인생
.10권의 책을 10번 이상 읽는다 (10/10) → 하루에 15분 이상.
.“책과 Tape은 나를 지탱해주는 지팡이오. Seminar와 Rally는 나를 덥혀주는 화롯불이다.”
▣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① 固定觀念을 바꾸기 위해서
.생각을 바꾸는데 가장 필요한 것이 책읽기이다.
② 確信을 持續시키기 위해서
.이 사업은 People Business
.“N/M은 달리는 외발 자전거와 같다”(마크 야넬)
― 그 보조바퀴 역할을 하는 것이 人間關係 (즉 Partnership, Sponsorship)
― 그 인간관계를 形成, 維持시켜주는 것이 책.
③ ‘돈만 있음’의 천박스러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 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
① Vision을 보여주는 책 (Vision提示用) ― Contact用
「카피켓 마케팅」,「변화와 기회」,「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파워드림 비즈니스」,
「부자가 되는 법」,「Double Marketing」,「제3의 물결과 N/M의 새시대」,
「네트워크 마케팅 1년 버티면 성공한다」.「철밥통 ~」,「프로슈머 파워」
② 精神世界를 向上(Level Up)시켜주는 책 (人性敎育用)-자신을 계발하는 것
「아카바의 선물」,「카네기 지도론(인간관계 지도론)」,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성공의 13단계)」,
「크게 생각할수록 크게 이룬다」.「누가 나의 치즈를 옮겨 놓았나」,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정상에서 만납시다」
③ 읽는 順序 → 처음에는 Vision 提示用 書籍
→ 나중에는 人性敎育用 書籍
→ PIN이 성장하면서 수필 등 여러 가지 장르의 서적
<02> CD 또는 MP3 듣기
※ 目的: 熱情의 維持
- 항상 열정이 살아 있어야(늘 달구어져 있어야) ▷ 하루 1개 이상
- 99도의 물(- 그냥 뜨거운 물)과, 100도의 물(-기관차를 움직인다)
- Tape 듣는 것을 생활화해야.(가정에서, 자동차 등에서)
- 성공자를 매일 갖고 다닐 수 있다.― 성공자를 항상 가까이 할 수 있다.
- 종류 : System tape, Vision 제시용 Tape
- ex) Tape을 활용하는 事例
① 자신이 다 듣고 → Partner 들에게 이야기해주는 Leader
② 그 Tape을 복사해서 나눠주는 Leader
- 자신이 직접 설명하려 하지 말고, Tool 즉 책과 Tape을 적절히 활용하라.
- Tape 전해 줄 때에는 Tape 에 대한 홍보를 해야한다.(본인이 충분히 숙지 후 전달)
- 본인이 직접 다 하려 하지 말고 Tape을 활용하라.
- 책과 Tape을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 사업을 잘 할 수 있다.
◇책과 Tape 의 중요성
- 그릇이 커지기 위해 , 리더가 되기 위해, 내 group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하다.
내 down line의 그릇은 큰데 나의 그릇이 작으면 스폰서쉽이 없게 된다.
-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수단
.매일 규칙적으로
.최소한 하루에 1개의 Tape, 최소한 1주에 1권의 책을 읽어야. ― 설득력, 이해력이 증가.
.내가 읽은 책을 Partner도 읽어보도록 권유.
.Sponsor로부터 빌린 책과 Tape은 반드시 되돌려 줄 것.
<03> Meeting 참석
.자발적인 참석
.Meeting 참석을 습관화 시켜야
.원칙을 세워 놓고 참석하면 사업이 빠르게 진행된다.
․한 번도 빠지지 않겠다고 다짐하자.
․습관이 되면 문화가 형성된다. 그 때부터는 안하면 이상하다. 하던 걸 안 하면 왠지 부자연스럽다.
<04> 100% 애용
- 사용이 아니라 “애용”
- “100% 애용하면 100% 성공, 60% 애용하면 60% 성공한다.”
- ‘단순한 세제 하나가 내 인생을 바꾸고, 환경을 살리고, 가족의 장래를 바꾸어 준다’는 마음으로.
- 내가 써보지 않은 제품을 어찌 자랑(광고)할 수 있겠는가.
- 자동차 영업사원도 기본 자세는 갖춘다. 현대차 영업사원이 대우차 탈까?
*삼성전자를 하면서 대우전자에 가서 TV사지 않는다.
- 써보고 → 느껴보고 → 자랑한다.
- 애용의 기본 : Setting, Home shop
◇ Home Shop :둘째 달에 부담 갖지 말고, 자기 형편에 맞게(강요의 미덕)
※ 장점
① 자기 자신에게 끊임없는 동기 부여 -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② 시간의 절약 - 파트너 이용 편리, 소비자 전달 용이
③ 자연스런 컨텍의 기회-방문객(친척,친구,이웃,교우,직장동료)에게 말할 좋은 기회 제공
④ 제품명 숙지
※ 내 형편에 맞게 한다.
- 제품을 써보아야 품질을 안다 ― 단순히 가격만 따져서는 안 된다.
- 내 partner가 책을 읽기 바란다면, 내가 먼저 읽으면 되고
- 내 파트너가 애용하기를 바란다면, 내가 먼저 써보면 된다.
※ 비교
│ 소비자 : 집에 남아 있는 물건 다 쓰고 H/L제품 쓰겠다
│ 사업자 : 우선 H/L 제품으로 바꿔 쓰겠다.
→ 순서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
.돈을 벌려고 이 사업을 하는 것이지, 돈을 아끼려고 이 사업하는 것은 아니다.
.제품을 써봐야만 당당함이 나온다.
.사업 설명을 듣고 사업을 이해할 수는 있으나 애용을 해야만 확신이 선다.
.생활비가 자본금이다.
★작은 것을 위해 큰 것을 잃으면 안 된다.
<05> 사업설명(S.T.P.)
- 사업설명은 본인이 해야만 한다. 스피치, 강의 연습을 많이 하라.
- 이 사업은 한 말 또 하는 사업이다. - 반복하는데 부담을 갖지 마라. 새로운 사람을 목표로...
- 일반사업이 하루도 빠짐없이 문 닫지 않고 가게문을 열 듯 , 계속해서 사업 설명하라.
- (최소한 1개월에 30회 (새로운 사람뿐만 아니라 partner 후원할 때 하는 사업설명 포함))
- 빠른 시간 내에 익혀야
→Demonstration은 기본 →자신은 “움직이는 System”이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가 되야 오너 된다.
<06> 자료와 도구
- 자료투자에 인색하지 말라. ―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운영자금”
.이 사업은 Promotion(―사업, 제품, 자료 등에 관해서)을 잘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충분한 준비와 숙지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활용
.자료는 갈증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천천히, 계획적으로 전달.
- 자료로 무장하지 않으면, 돈은 절약할 수 있으나 큰 돈은 벌 수 없다.
- contact용 tool - 사람에게 동기부여용이 아니라 예상고객명단에서 걸러주는 역할
<07> 외적인 자세(복장, 표정, 행동, 언어)를 갖추어야.
- 화려하면서도 정숙한 복장 / 정중한 언어
- 사업가의 모습으로, Leader의 모습으로.
남성은 검정색 계열(신뢰감), 여성은 밝은 색옷
- 뭔가 궁금증이 생기도록, 그리고 상대방이 궁금증을 갖게 하도록
- 항상 웃는 모습으로. ― 웃지 않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
<08> Sponsor와 형제그룹을 지렛대로 활용하라.
- Sponsor나Leader와 다투지 마라 지렛대를 잃게된다.(양보,배려)
- Sponsor나Leader에 대해서 불평하지 마라. 전혀 사업에 도움되지 않는다.
- 정글 통과하는 가장 쉬운 방법 : 앞사람 가는 길로 따라가면 된다.
<09> Sponsor를 예우하라.
- 이 사업은 경험사업 ― Sponsor의 경험으로부터 배워야
- Sponsor는 성공으로 가는 길목을 지키고 있다.
.스폰서의 장점만 얘기하라. 스폰서의 단점은 말하지 마라
.대중속에서는 스폰서를 예우하고 개인적으로 건의(항의?)하라
.나보다 부족한 스폰서를 진정으로 예우했을 때, 나는 많은 파트너들로부터 존경을 받는다.
.스폰서는 전능한 인간이 아니라 부족한 인간이다. 잘못하고 부족할 수 있다.
.스폰서란 사업전달 전달자체만도 고마운 사람이다.
(스폰서의 끈을 놓치면, 사업에 성공은 불가능하다. - 네트웍의 역사적 사실)
나의 유고시 누가 내 그룹을 관리해 줄 수 있을까 그것은 스폰서다.
스폰서를 대하는 나의 행동도 항상 복제되고 있다.
- Sponsor에게 힘을 실어주는 Partner(Follower)가 되어야.
- Sponsor를 이해하고, 인정해 주어야.― Sponsor의 실수를 보고 자기 반성할 줄 아는
- 사람(Follower)이 진정 한층 더 높은 수준의 리더로 성공할 수가 있다.
- 매일 전화한다.(10:00~23:00)
◇ 전화를 안 하는 사람은? : ①자기가 생각해낸 방법으로 사업을 진행중
. ②sponsor를 무시/불만족스럽게 생각
. ③사업을 포기한 사람.
- 사업 상담은 (System대로 하는) 상위 Master이상 스폰서와 하라.
☆ 이상을 열심히 지키고, 파트너가 이를 복제하게 하라. 최선의 복제는 나의 실천으로부터 시작된다.
<10> Dutch Pay 하라.
- 유니시티 사업은 시작하는 순간부터 자기사업
- 항상 내가 먹은 것은 내가 내라.
- 스폰서에게 얻어먹고자 하면, 스폰서는 부담감 때문에 따로 간다.
- 엄청난 교류의 기회를 놓치게 된다.( 밥 좀 얻어먹으려다)
- 피라미드가 밥 사준다.
- 음주, 노래방 즐기지 마라. 해외여행에서 한다.
- 지방 후원할 때 특히 사업자에게 신세지지 마라.
- 사업자끼리 금전거래 하지 말라.― 신뢰관계 유지
03. 금지사항
<01> 나이. 학벌, 학번, 고향, 군대, 군번을 묻지 말라.
※ 새로운 세계로!!
<02> 개인적인 심부름시키지 말라.
<03> 반말하지마라.
<04> 사투리를 쓰지 말라.
<05> 흉보지 말라 / 스폰서, 파트너, 형제라인 리더. Partner의 흉을 보면 나도 같은 사람.
<06> 대화 중에 있는 리더에게 끼어 들지 말라.
. 대화중에 있는 리더에게 인사하지 말라.(목례표시)
. 대화중에 있는 Sponsor등에게 인사시키지 말라.
<07> 부정적인 Speech를 하지 말라.
<08> 듣기 연습을 많이 하라. / 스폰서와 함께 있을 때.
<09> System을 강요하지 마라 : 행동으로 보여주라 - 리더의 역할은 보여주는 것이다.
04 .Vision 제시
<01> 비 교 :대기업 사장과 유니시티의 PD
| 대기업의 사장 | 유니시티의 PD |
수 입 | 1,000만원/월 | 1,000만원/월 |
시 간 | × | O |
가 치 | 혼자 성공 | 함께 성공 |
명 예 | 적은 명예 | 진정한 명예 |
보험기능 | × | O |
상 속 | × | O |
5년 후의 위치 | 불안정 | 최소한 오너 |
<02> 과거의 나와 변화된 나
. 과거 어려웠던 나의 꿈, 목표, 현실
. 현재의 나의 꿈, 나의 인생, 나의 목표,
. 사업진행과정에서 어려웠던 사건들,
. 사업진행과정에서 즐거웠던 사건들,
. 희망과 꿈의 비즈니스 모두 성공하셔서 정상에서 만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