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볼 만한 글입니다.
일독하시면 큰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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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 말하는 보상플랜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사업자 보상플랜(후원수당 지급 기준)을 뜻합니다.
사업자란
제품을 구매하는 단순한 소비자 회원에서 발전한 단계로서
구매(소비)뿐 아니라 판매와 홍보를 하고
그 댓가로 회사에서 정한 보상플랜에 의하여
후원수당을 지급받는 판매 또는 홍보(광고) 회원을 가리킵니다.
한마디로 일반 회사의 급여와 같은 개념이지만
다른 점은 보상플랜에는 연금성 수익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연금성 수익
연금성 수익이란
마치 은행에 넣어 둔
현금(예금)의 이자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금리가 연 5%라고 합시다.
물론 요즘 대출 아닌 예치 금리는 이보다 낮을 겁니다.
그러나 "이정도 수준이다"라는 윤곽만 잡으면 충분하니까
그냥 갑니다.
단, 이율이 낮아지면
연금성 수익의 가치(예금액)는 더욱 더 올라갑니다.
연리 5%로
월 100만원의 이자(연금성 수익)를 받으려면 예금 2억 4천만원
월 200만원의 이자를 받으려면 예금 4억 8천만원
월 300만원의 이자를 받으려면 예금 7억 2천만원
월 1천만원의 이자를 받으려면 예금 24억원이 필요합니다.
공식: 이자 = 예금액 x 0.05 / 12
고로 예금액 = 이자 x 12 / 0.05
이자는 일 안하고 놀아도 나옵니다.
이게 연금성 수익의 가치인거죠.
따라서 네트워크 마케팅의 보상플랜은
일정한 시간을 일하고 받는 급여나
노동시간에 비례하여 정해진 임금으로 받는 1회성 판매(노동/근무) 수당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해서 당연히 매우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보상방식이
다단계 시스템인데다가
다양하고 복잡해서 이해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게다가 보상플랜은
회사의 비밀병기와 같아서
보통은 회원이 되어야 알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접하기도 쉽지 않죠.
링크된 글에서 잘 설명했듯이
보상플랜은 네트워크 사업의 원동력입니다.
당연하죠. 회사에 왜 다닙니까? 월급때문이죠.
사업을 왜 하죠? 돈 벌기 위해서입니다.
네크워크 사업도 단순한 소비 절약을 넘어선 수익, 즉 돈을 벌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사업의 특별한 점은
1회성 수익은 물론 연금성 수익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떤 보상플랜이 좋으며 받기 쉬운지를 구별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어렵다고 대충 넘길 일은 아니죠.
보상플랜의 종류
크게 4가지로 구분되며 혼합된 방식도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아주 잘 나와 있습니다.
1. 브레이크어웨이(
2. 매트릭스(Matrix) - 멜라루카 등
3. 유니레벨(Unilevel) - 유니시티, 도테라 등
4. 바이너리(Binary) - 애터미, 시크릿, 유사나 등
보상플랜 종류별 특징
보상플랜 종류 | 브레이크어웨이 | 매트릭스 | 유니레벨 | 바이너리 |
레그수 | 무한 | 제한 | 제한 | 2 |
레벨수 | 무한 | 제한 | 무한 | 무한 |
스필오버(무임승차) | 없음 | 있음 | 있음 | 많음 |
구조 | 복잡 | 단순 | 단순 | 단순 |
관리 | 어려움 | 쉬움 | 쉬움 | 쉬움 |
수입제한 | 없음 | 있음 | 없음 | 없음 |
보상실적 | 총실적 | 총실적 | 총실적 | 소실적 |
*레그: 내 1대(직대) 다운라인
*레벨: 내 다운라인의 세대수(단계)
*스필오버(
*스필오버는 조직 성장에 도움을 주는 장점도 되지만 무임승차를 바라며 일하지 않는 다운라인을 양산하는 단점이기도 하다.
위는 내 맘대로 요약한 종류별 특징인데 이것만으로는 어느것이 최상이라고 단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국내 매출 상위 회사나 유명 글로벌 회사들의 1회성 수당(보너스)을 제외한 "연금성 수당"에 대한 보상플랜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내 맘대로 설정한 좋은 보상플랜의 요건을 봅시다.
좋은 (연금성 수익) 보상플랜의 요건
1. 개인유지볼륨1(1인당 소비금액)이 작아야 한다.
2. 조직(팀)유지볼륨이 없거나 작아야 한다.
3. 연속적 요율2이어야 한다. (마감실적 맞추기(사재기)가 없다)
4. 내 조직(팀)의 전체매출(총실적)을 반영해야 한다. (줄 맞추기(균형성장)가 필요없다.)
5. 매출 대비 수당 비율이 높아야 한다.
그러나 이런 좋은 보상플랜이 있다 해도 다음 2가지 조건이 선행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1. 좋은 제품
2. 착한 가격
따라서 성공적인 네트워크 마케팅이 되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조건은 다음 3가지입니다.
1. 좋은 제품
2. 착한 가격
3. 좋은 보상플랜
보상플랜 리뷰
그럼 이제부터 유명한 회사들의 보상플랜을 연금성 수익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고른 보상플랜은 아래와 같은데 준비되는대로 올리겠습니다. 단, 포스팅 순서는 제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고 가감도 있을 수 있습니다. 괄호안은 2014년도 국내 매출액 순위입니다.
* 암웨이 보상플랜 (#1)
* 뉴스킨 보상플랜 (#2)
* 허벌라이프 보상플랜 (#3)
* 애터미 보상플랜 (#4)
* 유니시티 보상플랜 (#5)
* 메리케이 보상플랜 (#6)
* 멜라루카 보상플랜 (#7)
* 시크릿 보상플랜 (#8)
* 매나테크 보상플랜 (#11)
* 유사나 보상플랜 (#21)
* 도테라 보상플랜 (#32)
출처: http://ilikemelaleuca.tistory.com/13#footnote_link_13_2 [아이 라잌 멜라루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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