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Creating Volume(그룹매출증식)
암웨이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애용자네트워크를 만들어 가는 일입니다.
그룹매출이란 본인이 사용한 것에 본인으로부터 소개받은 분, 또 그 분으로부터 소개받은 분이 사용하는 것을 합친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그룹원 각자가 제품을 애용하는 정도가 커지고 애용하는 사람 수가 늘 수 있다면 당연히 그룹매출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1. 이 사업은 당신의 제품감동에서 시작됩니다.
(1)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최고의 고객이 되어서 애용자가 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이 슈퍼마켓을 차렸다면 당신과 당신 가족은 어디에서 생필품을 살 것입니까? 만일
같은 품질의 제품을 같은 가격으로 살 수 있다면 당연히 당신과 당신 가족은 당신이 차린 슈퍼마켓의 물건을 쓸 것입니다. 하물며 감동을 받은 제품, 품질이 좋고 품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당신의 슈퍼마켓에서 공급하고 있다면 더 말할 것도 없을 것입니다.
내가 먼저 써보고 제품의 품질과 가격을 확인한 후 그 감동을 전하는 일에서부터 이 사업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2)
당신이 제품을 사용하는 만큼 당신이 후원한 사람도 제품을 사용합니다.
당신이 만일 어떤 제품에 특히 감동이 있다면 당신은 그 제품 감동에 대해서는 누구보다도 더 강한 확신으로 그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감동적으로 느끼며 안내하는 제품은 누구도 관심을 가지고 쓰고 싶어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감동은 진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얼마나 많은 제품에 품질, 가격, 편리함에 진실로 감동을 느끼고 있는가 하는 것은 당신의 그룹매출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3)
제품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제품을 직접 써보고 품질, 경제성과 편리성에 대해서 확신이 들고 그 제품에
감동을 느끼고 있다면 당신은 그 점에 대해 가까운 분들에게 자신 있게 소개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좋은 것을 좋다고 좋아하는 분들에게 알려주는 일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즐겁게 하고 있는 우리들의 생활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만일 우리가 하는 일이 단순히 판매하는 일이라면 그 제품을 굳이 써보지 않아도 판매할 수 있는 일이지만 우리가 제품에 대해
진정 확신이 든다면 스스로 지속적으로 애용하고 또 그 정보를 가까운 이웃에게 알려주게 될 것입니다.
(4)
100% 만족보증제도는 당신이 자신감 있게 좋은 느낌을 전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좋다고 해서 누군가에게 안내한 제품에 대해 혹시나 그가 불만을 느끼게 된 경우라도 이 100% 만족보증제도는 모두를 보호하게 될 것입니다.
2. 제품 소비유형
·자신이
필요할 때마다 한 두 제품만 단지 소비자로서 사용하는 사람
·자신이 제대로 쓰지도 않으면서 열심히 제품전달만 하러 다니는 사람
·제품은 뒷전이고 후원활동만 하는 사람
·제품을 100% 애용하며 후원활동과 서비스, 제품감동을
열심히 전달하는 사람
과연 위와 같은 네 종류의 사람 중 과연 어떤 사람이 가장 커다란 애용자네트워크를 만들게 될 것인지는 두말 할 필요도 없는 일입니다.
3. 애용자 네트워크를 만드는 방법
·우선
나부터 Brand Change를 해서 제품을 직접 사용해 봅니다.
·제품의 우수성과 경제성에 대한 설명을 자료나 제품교육을 통해 배우도록 합니다.
·제품이 전달(Share the Product)되고 유통이 될 때 애용자 네트워크가 자라게
됩니다.
·이 사업은 복제 사업이므로 내 자신이 솔선수범 해서 100%애용자가 될 때 그 100% 애용이 복제됩니다.
(1) 소비자 관리 (고정고객확보 15-25명)
- 사업설명을
듣고도 이를 거부하는 분과 잘못된 고정관념으로 사업설명조차 듣기를 꺼려 하지만 단순한 소비자로 남기를 원할 때 그 분들을 고객으로 서비스하는 일입니다.
- 이러한 일은 제품전달만이 목적이 아니라 마지막 기회를 주는 일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소비자로 시작하지만 제품이 좋다고 느낄 경우 스스로 애용자가 되고 나아가서는 사업가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2) 소비자 안내 대상 및 관리
- 사업설명을
듣고 NO한 사람
- 초대에 응하지 않는 사람
- 플랜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사람
- 특정 제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람
·제품의
감동과 경험에 기초해서 가까운 형제, 친척, 친지에게 좋은
제품으로 바꿔 쓰도록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편리함, 유리함
등을 알립니다.
·각 제품에 대한 Demo방법을 숙지하고 정확하게 보여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고객 파일을 만들어 관리해서 제품을 애용하는 수준이 되면 회원이 되어 직접 쓸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100% 만족보증제도를 설명하고 반품을 요청하면 처리는 신속하게 해 줍니다.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사용법, 새로운 정보, 특/장점)를 통해 제품을
제대로 쓸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에 만족하는 경우 고객으로부터 다른 사람을 소개받는 것도 좋습니다.
·가까운 친구라도 만날 때는 비즈니스 복장과 시간약속,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abnkorea.co.kr 사이트를 안내하면서 사업적인 면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줍니다.
·플랜을 설명한 후 부정적이거나 애매한 반응이 있는 사람은 먼저 소비자로 생각하고 제품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다음에 다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꾸준히 쓰는 소비자(고정고객)는 안정적인 네트워크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무시하고 지나쳐서는 안됩니다.
(3) 제품 Follow-Up
·첫
주문 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해 주도록 합니다.
- 제품사용 방법을 메모하여 주고 제품자료와 정보를 함께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철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용해보고 좋았는지 2-3일 내에 연락하여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보입니다.
·제품에 좋은 감동이 있으면 다른 제품이나 신제품 등을 소개해 제품 수를 점차 늘려갈 수 있도록 합니다.
- 제품 카달로그, 아마그램, 정보자료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소비자에서 스스로 즐겨 쓰는 애용자로 만들 수 있다면 사업에도 관심을 갖기 쉽습니다.
·제품에 대한 교육이나 세미나(화장품 메이크업, 퀸쿡웨어
요리 등)가 열리는 장소에 동행할 기회를 만들어 참석하는 것도 좋습니다.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나부터 써보고, 좋은 경우 2-3일
써보도록 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매주 1회 주문하는 날을 정해 필요한 제품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룹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최고의 애용자가 되고, 자신이 최고의 모델이 되어
제품에 관한 홈미팅을 주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품의 재 구매가 일어나지 않으면 사업이 활성화되지 않으므로 제품흐름이 정지되면 제대로 애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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