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웨이 ]/사업의 12단계

8. Creating Volume(그룹매출증식)

유니시티황 2017. 4. 17. 02:50

8. Creating Volume(그룹매출증식)


암웨이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애용자네트워크를 만들어 가는 일입니다.

그룹매출이란 본인이 사용한 것에 본인으로부터 소개받은 분, 또 그 분으로부터 소개받은 분이 사용하는 것을 합친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그룹원 각자가 제품을 애용하는 정도가 커지고 애용하는 사람 수가 늘 수 있다면 당연히 그룹매출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1. 이 사업은 당신의 제품감동에서 시작됩니다.


(1)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최고의 고객이 되어서 애용자가 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이 슈퍼마켓을 차렸다면 당신과 당신 가족은 어디에서 생필품을 살 것입니까? 만일 같은 품질의 제품을 같은 가격으로 살 수 있다면 당연히 당신과 당신 가족은 당신이 차린 슈퍼마켓의 물건을 쓸 것입니다. 하물며 감동을 받은 제품, 품질이 좋고 품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당신의 슈퍼마켓에서 공급하고 있다면 더 말할 것도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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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먼저 써보고 제품의 품질과 가격을 확인한 후 그 감동을 전하는 일에서부터 이 사업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2) 당신이 제품을 사용하는 만큼 당신이 후원한 사람도 제품을 사용합니다.
 
당신이 만일 어떤 제품에 특히 감동이 있다면 당신은 그 제품 감동에 대해서는 누구보다도 더 강한 확신으로 그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감동적으로 느끼며 안내하는 제품은 누구도 관심을 가지고 쓰고 싶어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감동은 진실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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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얼마나 많은 제품에 품질, 가격, 편리함에 진실로 감동을 느끼고 있는가 하는 것은 당신의 그룹매출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3) 제품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제품을 직접 써보고 품질, 경제성과 편리성에 대해서 확신이 들고 그 제품에 감동을 느끼고 있다면 당신은 그 점에 대해 가까운 분들에게 자신 있게 소개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좋은 것을 좋다고 좋아하는 분들에게 알려주는 일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즐겁게 하고 있는 우리들의 생활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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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우리가 하는 일이 단순히 판매하는 일이라면 그 제품을 굳이 써보지 않아도 판매할 수 있는 일이지만 우리가 제품에 대해 진정 확신이 든다면 스스로 지속적으로 애용하고 또 그 정보를 가까운 이웃에게 알려주게 될 것입니다.

(4) 100% 만족보증제도는 당신이 자신감 있게 좋은 느낌을 전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좋다고 해서 누군가에게 안내한 제품에 대해 혹시나 그가 불만을 느끼게 된 경우라도 이 100% 만족보증제도는 모두를 보호하게 될 것입니다.


2. 제품 소비유형


·자신이 필요할 때마다 한 두 제품만 단지 소비자로서 사용하는 사람
·
자신이 제대로 쓰지도 않으면서 열심히 제품전달만 하러 다니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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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은 뒷전이고 후원활동만 하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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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100% 애용하며 후원활동과 서비스, 제품감동을 열심히 전달하는 사람

과연 위와 같은 네 종류의 사람 중 과연 어떤 사람이 가장 커다란 애용자네트워크를 만들게 될 것인지는 두말 할 필요도 없는 일입니다.


3. 애용자 네트워크를 만드는 방법

·우선 나부터 Brand Change를 해서 제품을 직접 사용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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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우수성과 경제성에 대한 설명을 자료나 제품교육을 통해 배우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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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전달(Share the Product)되고 유통이 될 때 애용자 네트워크가 자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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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업은 복제 사업이므로 내 자신이 솔선수범 해서 100%애용자가 될 때 그 100% 애용이 복제됩니다.

(1) 소비자 관리 (고정고객확보 15-25)

- 사업설명을 듣고도 이를 거부하는 분과 잘못된 고정관념으로 사업설명조차 듣기를 꺼려 하지만 단순한 소비자로 남기를 원할 때 그 분들을 고객으로 서비스하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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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일은 제품전달만이 목적이 아니라 마지막 기회를 주는 일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소비자로 시작하지만 제품이 좋다고 느낄 경우 스스로 애용자가 되고 나아가서는 사업가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2) 소비자 안내 대상 및 관리

- 사업설명을 듣고 NO한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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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에 응하지 않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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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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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제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람

·제품의 감동과 경험에 기초해서 가까운 형제, 친척, 친지에게 좋은 제품으로 바꿔 쓰도록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편리함, 유리함 등을 알립니다.
·
각 제품에 대한 Demo방법을 숙지하고 정확하게 보여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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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파일을 만들어 관리해서 제품을 애용하는 수준이 되면 회원이 되어 직접 쓸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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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만족보증제도를 설명하고 반품을 요청하면 처리는 신속하게 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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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사용법, 새로운 정보, /장점)를 통해 제품을 제대로 쓸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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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에 만족하는 경우 고객으로부터 다른 사람을 소개받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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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까운 친구라도 만날 때는 비즈니스 복장과 시간약속,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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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nkorea.co.kr
사이트를 안내하면서 사업적인 면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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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랜을 설명한 후 부정적이거나 애매한 반응이 있는 사람은 먼저 소비자로 생각하고 제품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다음에 다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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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히 쓰는 소비자(고정고객)는 안정적인 네트워크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무시하고 지나쳐서는 안됩니다.

(3) 제품 Follow-Up

·첫 주문 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해 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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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사용 방법을 메모하여 주고 제품자료와 정보를 함께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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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용해보고 좋았는지 2-3일 내에 연락하여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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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에 좋은 감동이 있으면 다른 제품이나 신제품 등을 소개해 제품 수를 점차 늘려갈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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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카달로그, 아마그램, 정보자료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소비자에서 스스로 즐겨 쓰는 애용자로 만들 수 있다면 사업에도 관심을 갖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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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에 대한 교육이나 세미나(화장품 메이크업, 퀸쿡웨어 요리 등)가 열리는 장소에 동행할 기회를 만들어 참석하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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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나부터 써보고, 좋은 경우 2-3일 써보도록 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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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1회 주문하는 날을 정해 필요한 제품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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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최고의 애용자가 되고, 자신이 최고의 모델이 되어 제품에 관한 홈미팅을 주최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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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재 구매가 일어나지 않으면 사업이 활성화되지 않으므로 제품흐름이 정지되면 제대로 애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도록 해야 합니다